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동쪽 바다 7 :: 해맞이해안로 드라이브 힐링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8. 1. 17. 01:20

본문

반응형

제주바다is뭔들

#제주여행 #드라이브코스 #동쪽해안도로 #제주해안도로 #제주동쪽바다 #환상자전거길 #제주바다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지난 주말 제주 동쪽바다 해안도로인 해맞이해안로 드라이브하면서 힐링의 시간 가졌어요^^ 

제주도 서쪽바다 애월해안도로는 이효리, GD 덕분에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미 해안도로를 따라 호텔이며 카페, 맛집 등이 빼곡하게 들어차 관광지화 되어있지요. 

애월 해안도로는 서쪽이라서 해가 지는 제주바다도 넘나 아름답기 때문에 주로 제주여행 오신 분들은 제주공항에서 왼쪽으로 한바퀴 돌게 되는데 여행 첫째날의 일몰을 애월 해안도로에서 감상하면 아주 좋을거에요~

그에비해 제주 동쪽바다 해맞이해안로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있고.. 아직까진 한적하면서도 제주스러운 정취를 느낄 수 있어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제주 드라이브코스 1순위랍니다..


아름다운 풍경도 풍경이지만 해맞이해안도로 전체가 대부분 평탄한 지형이라 제주환상자전거길 코스로도 강추하는 곳이에요. 제주환상자전거길은 10구간으로 나뉘어있는데요, 제주공항에서 출발해 제주해안가를 따라 꼬박 한바퀴를 도는데 해맞이해안로 구간이 딱 8번째 구간(제주환상자전거길 8길)과 일치한답니다.


해맞이해안로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종달리 윗쪽으로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해안도로와, 종달리 아래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해안도로로 나뉘어요. 광치기해변에서 김녕해변까지 끊김없이 해안도로가 이어진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맞이해안도로의 모든 해수욕장 7곳과 평대리~월정리 중간에 있는 뽀너스 포인트까지~ 이야기해볼까해요!


1.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광치기해변은 일출사진이 멋지게 나오는 포인트이기도 하지요^^

썰물때 드러나는 암반의 신비로운 광경도 보면 좋겠네요, 

1월부터 봄까지 유채꽃을 즐길수 있는 광치기 해변에서 무척이나 제주스러운 인생샷도 찍을 수 있어요!

   제주도 일출명소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광치기해변에서 일출사진 포인트 

   제주 이쁜사진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 바라보기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2. 종달리해변

종달리해변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성산일출봉과 우도가 보이고 한라산쪽을 바라보면 지미봉이라는 오름이 가까이 있어요, 산책하기에 좋은 해변이에요. 제 블로그 닉네임이 민트색구름인데 이상하게 여행 갈때마다 구름을 몰고 다니는듯한 느낌은.. 기분탓이겠죠?ㅋㅋ

종달항에서는 우도로 가는 배가 드문드문 운행이 되는데 정말 조용하고 사람없고 그래요, 시골정취 물씬~

   우도가는 방법 종달리에서 우도갈 수 있어요!


종달리는 여름철 종달리 수국길이 정말 핫하답니다^^ 길 양쪽으로 수국꽃길이 길게 이어져 있어요, 위 사진은 수국꽃이 만개하지 않을때 미리 가서 아직 꽃이 없는데 그래도 잘 찾아보면 이쁜 수국꽃 아래 인생샷 sns에서 많이 봤죠? 이히히..

꽃길만 걷게해줄게..  실천하려거든 종달리 수국길을 가보세요~!!

   7월 제주는 지금 수국수국해 :) 종달리 수국길


3. 하도해수욕장

하도해수욕장은 종달리 수국길의 끝에서부터 볼 수있는데요, 도로를 기준으로 바닷가쪽에 해수욕장이 한라산쪽엔 철새도래지가 있어요.. 이쪽은 엊그제 가보니 AI때문에 접근금지 해놨더라구요ㅠㅠ 하도해수욕장은 주변에 상가도 없고 완전 조용한 편이에요! 사람 북적이지 않아 좋은, 아는사람만 가는곳~


4. 세화해수욕장

제주여행 검색할때 이런 사진 많이 봤죠? 바로바로 세화해수욕장에서 건질 수 있답니다! 해변에 있는 카페에서 테이블과 의자 툭, 포토존을 마련해 놓았어요~ 사람 많을땐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위 사진은 제주 동쪽바다 세화해수욕장 1월 겨울 사진이에요 구름낀 날임에도 불구하고 바다 색깔 넘나 예쁜것


햇볕 쨍한 여름엔 이정도랍니다. 넘이쁘죠~ 이래서 제주제주 하나봐요..


세화해변은 제주 플리마켓 벨롱장으로 더더더 유명해요! 제주도에서 가장 크고 활성화된 플리마켓이라 할 수 있죠! 세화해수욕장의 풍경과 함께 아기자기한 소품 구경, 먹부림이 있는곳이에요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들 이야기 세화해변 벨롱장 제주도 플리마켓 벼룩시장


5. 평대리 해수욕장

평대리해수욕장은 정말 감춰두고싶은 해수욕장이랄까요, 겨울에도 바다색이 넘나 예뻐서 놀랐어요 

여름 사진과 비교하니 겨울이 더 이쁜것같기도 하네요? 평대리 해수욕장은 제주도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작은편이라 여긴 뭐 안생겼으면 좋겠는데.. 해변 앞으로 카페가 주르륵이랍니다^^;;

특히 평대리.. 이쪽으로 구좌 - 평대리 맛집이 많이 포진해 있지요

제가 포스팅한것만 올려볼게요.. 흠.. 좀 더 노력해서 맛집을 많이 올려야겠네요 ㅎㅎ

   제주 평대리 맛집 벵디 돌문어덮밥 그리고 돈가스

   평대해수욕장 카페 평대리 헤이헤이마이마이 제주제주해 :)


6. 월정리 해수욕장


예쁜 제주 동쪽 바다 월정리해수욕장엔 겨울에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올해 여름 쯤 여행계획이시면 이쪽엔 새로운 맛집이 많이 생겨날거 같습니다아- 큼직한 건물이 몇채가 거의 완공되고있거든요.. ㅎㅎ 하지만 이미 수많은 맛집과 이쁜 카페들로 가득이랍니다.. 

   제주 월정리 카페 그초록 아보카도커피 맛있어!!

   월정리에서브런치 제주도 월정리해변에서 피자와 수제햄버거 배불리 먹기 


7. 김녕해수욕장


제주도 여행 많이 와본 사람중에 김녕해수욕장이 가장 예쁘다고 하는분이 많더라구요, 그만큼 바다가 예쁘다는 말이겠죠? 김녕해수욕장도 썰물때 드러나는 바닥이 아름답습니다

   제주도 동쪽 해변 정말 예뻐, 김녕성세기해변 김녕해수욕장 

   제주 김녕맛집 이거실화 수제함박스테이크 비주얼 팩트폭격 치즈쌈 김녕함바그집

   제주 돈까스맛집 서촌제 김녕해안도로에서 두부품은 흑돼지돈까스 냠냠


뽀.너.스

이쁜사람 눈에만 보이는 성산일출봉 - 지미봉 - 우도

평대리에서 월정리 가는 길에 만난 멋짐 포인트에요. 바닷가쪽을 바라보면서 가는데 넘 이뻐서 멈출 수밖에 없었던.. 그리고 훌치기금지 한동어촌계... ^^;; 요고땜에 훌치기 검색했다는.. 여기선 낚시가 안되구요~ 쫌만 더가면 낚시 포인트가 있어요!!


추운 겨울임에도 제주 동쪽 바다 낚시포인트에서 열심히 낚시중이신 강태공님들 ㅎㅎ


와우 정말 제주 동쪽 바다 해수욕장 7곳을 모두 살펴보았어요.. 실화에요 ㅋㅋ 

새벽에 글쓰고 있는데 정말 힘드네요 ㅋㅋㅋ 하얗게 불태웠어... 이럴때 쓰는말 맞죠 ><

즐거운 제주여행 되시고, 제주 동쪽 바다 해맞이해안로에서 힐링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