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이쁜사진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 바라보기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5. 7. 00:00

본문

반응형

우리가 아는 그 성산일출봉 사진


#올레1코스 #올레2코스 #제주여행

#여기가바로일출명소 #밀물주의 #썰물환영




안녕하세요? 민구입니다~

제주도민된지 어언 1년..

영주10경의 제1경인

성산일출봉은 여러번 갔지만

아직도 일출을 본적이 없..



그치만 일출이 이쁘게 나오는 장소를 알아버렸..ㅋㅋ

바로바로 광치기 해변인데요~

일출과 함께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다는점!

우도 갈때나 성산일출봉 갈때

꼭 지나야 하는 곳이기도 해요^^

봄이면 제주제주한 유채꽃밭이 촤르륵~!



유채꽃밭에서 많이 관광하시는데요~

조금만 더 걸으면 요로콤 멋진 광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광치기해변 뜻은 두가지가 전해지는데요

첫째는, 파도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려 멀리에서도 쾅쾅 울리기 때문에

'쾅치기'였다가 광치기가 되었다는군요

또하나는 어부들이 바다에 빠져 죽으면

그 시신이 해류의 영향 때문에 이 해변으로 떠밀려오곤 했다고..

이런 시신을 발견한 성산주민들이 관을 짜서 장례의식을 치러줬다는데서

'관치기'라 부르다가 '광치기'가 됐다는 슬픈이야기입니다..



제주 광치기해변

썰물 때면 신양리층이라는 퇴적층이 드러나면서

더욱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민구는 갈때마다 밀물이네요 >.<



해안을 따라 걷다가

조개껍데기 모아서 사진놀이 ㅋㅋ



광치기 해변은 올레길 1코스의 끝점이면서

2코스의 시작점이기도 해요~

지난해 가을엔 여기서 올레길축제도 열렸지요



해안가를 따라 승마체험이 가능해요

어떤분이 저보고 갑자기 꼭 타라고 넘넘 재밌다고

아이처럼 좋아하는 모습에

민구네도 마지막으로 말을 탈 수 있었어요!



아기 말1마리는 같이 따라왔나봐요^^

귀염귀염



6세 우리아들

5살때부터 말타기를 했더니

아주그냥 이제 잘타네요 ㅋㅋ

이맘때 아이들이 말타면 날라다닌대요




해질녘 풍경도 살짝 엿볼 수 있어요~

오름의 여왕 다랑쉬오름 너머로 해가 꼴깍 넘어갔네요ㅋ



주변에 섭지코지, 우도, 혼인지 등 관광지 포진해 있구요

시간이 많다면?

식산봉-용천수, '족지물'-오조리마을회관-튜물러스 밭담 해설포인트-철새도래지-터진목 4.3유적지(광치기해변)-일제동굴진지 유적지-성산일출봉-오정개-시인 이생진거리-성산항,우도해설포인트까지 성산오조일대를 한바퀴 빙~ (7.1km 약 3시간)

성산오조지질트레인코스도 있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