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탑동광장 제주도 여름 밤에 갈만한곳 인라인 자전거타기 좋은곳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8. 15. 13:30

본문

반응형

한여름밤의 제주

#탑동공원 #탑동광장 #제주여름밤 #도심속_바다일몰 #제주바다 #치맥파티 #제주공항근처호텔추천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제주시내에서 여름 밤이면 핫한 탑동광장 탑동해변공연장 다녀왔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신제주라서 구제주에 있는 탑동광장에는 자주 가지 않지만 이쪽 근처에 사는 도민들이나 숙소를 잡은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이지요


특히 요즘 제가 탑동광장 옆에 이마트 문화센터를 다니면서 더욱 자주 찾게 되었는데요

해질녘 탑동광장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아름다울 뿐더러 주말 밤이면 해변공연장에서 문화 행사를 계속 하더라구요


탑동광장 하니까 탑동이 동네 이름인줄 알았죠?

그런데 탑동은 마을 이름이 아니구요~ 옛날에 이쪽에 돌탑을 쌓고 제사를 지냈는데, 그 밑에 마을이 들어서 탑 아래쪽 마을이란 뜻에서 탑동으로 불리게 되었다는군요

여기가 원래 초가집들이 옹기종이 모여있었는데 모두 헐어내고 해안을 매립해 지금의 탑동광장에 이르렀다고 하네요


제주 탑동광장에는 청소년푸른쉼터라고해서 농구와 족구를 즐길 수도 있어요


그리고 주말이면 자전거와 인라인, 유모차를 빌려탈 수 있어요! 저희 아들은 킥보드를 직접 가져가서 탔어요 :)

대여 가격은 모두 똑같이 1시간에 2천원이에요, 산책로가 꽤 길기 때문에 깜빡하고 유모차 안가져왔을때 유모차 대여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자전거 오랜만에 타보고 싶었는데 이날 너무 피곤해서 패스했네요ㅠ


방파제에서 치맥즐기는 사람들 많아요..

그런데 이 산책로에서 취식, 음주, 낚시 행위는 금지에요

'술판·무질서'…몸살 앓는 탑동광장 기사보기

기사 보면 아시겠지만 산책로가 새벽이면 쓰레기장으로 변한다고;;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해 보이네요,, 산책로는 사람들이 지나다니니까 산책로 밑으로 계단이나 광장쪽에서 까먹는걸로~


제주도 호텔이 탑동광장 주변에 많이 생겼어요.. 제가 이주한 작년까지만해도 공사 중이었는데 큼직한 호텔 두개가 나란히~~

호텔리젠트마린 더블루는 브런치먹으러 갔었는데 괜찮았던 기억이 있구, 왼쪽으로 호텔휘슬락은 2층의 카페테라스가 좋아보였어요 뷰가 좋을것 같네요! 한번 가봐야겠어요 ㅋ

요기 호텔 뒤로는 놀이공원이 아담하게 있어요.. 너무 큰 기대금물 귀여운 놀이공원이에요~ 제주월드21이라고 뜨네요


두 호텔 옆으로 또 호텔 공사 중입니다..

이로써 탑동광장 주변은 바다와 호텔로 둘러쌓여 있게 되네요..

완전 호텔 마당이 되는거네요..


그럼 광장에서 이런 한라산 사진은 못찍겠군요..


탑동광장 산책로는 제주라마다프라자호텔까지 이어집니다.. 꽤 길어요 저도 끝까지는 못걸어봤어요 

해변공연장까지만 걸어도 직선이라 얼마 안되보이지만 은근 다리아프다는;;

탑동광장 산책로 테마거리는 일몰이면 하늘이 넘나 예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또 문어, 꽃게, 돌고래 등 조형물이 소소한 재미도 주고요

이곳은 제주공항 주변이라 드론 비행금지구역이고요, 아까 말했지만 취식, 음주, 낚시은 안되요.. 사람이 지나다니니깐요!

하늘에 반달이 떴는데 제가 사진 실력이 좀 부족해요 ㅠ 

야경 사진 이쁘게좀 찍고 싶은데 실력도 부족하고 장비도 부족하고 ㅋㅋ


이제 밤이 되니 탑동광장 바로 옆에 붙어있는 탑동해변공연장에서 공연이 시작되었어요

이날은 한여름밤의 축제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였답니다, 사진 속 6세 꼬마숙녀는 흥폭발로 무대 앞을 휘젓고 다녀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네요 :) 넘 귀여웠어요~

이번주는 제주국제관악제를 한다며 음악회가 또 있네요ㅎㅎ

해변공연장에서는 자주 공연을 하니까 산책하다가 뜻밖에 공연을 볼 기회도 가져보세요!


탑동광장은 칠성로 흑돼지거리, 제주목관아, 동문시장, 용두암 등이 가까워서 참 좋답니다!

↘ 관련 포스팅을 대방출합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제주야간명소 토요일밤엔 제주목관아 야간개장 작은음악회

제주도 밤에 가볼만한곳 원도심 제주목관아 야간개장 복작복장플리마켓 한복체험

제주시 돈까스맛집 탑동왕돈까스 탑동패밀리레스토랑 왕돈까스 먹었어요

제주 탑동맛집 유리카모메 일식당 우동 돈까스 오니기리

제주공항근처 디저트카페추천 우유부단 크림공작소 간세라운지 부드러운 생크림에 반해버렸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