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동문시장 장보기 제주여행 톳 문어 전복 갈치 천혜향 한라봉 돌하르방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3. 2. 08:30

본문

반응형

동문시장에서 장보기


#문어

전복



안녕하세요? 민구밍구~

오늘은 제주도의 원도심에 위치한 전통시장

제주동문시장에 장 보고 온 이야기 풉니다~~



여행객이나 신제주 사는 사람들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민속오일장시장에 가면 좋겠지만

 5일장이라서 못가는 날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기 동문시장을 많이 찾는답니다~

매일 장이 열리는 상설시장이거든요^^

해산물이며 과일이며 떡이며

택배배송이나

비행기 타고 갈 수 있게 포장까지 완벽하게 해주니깐

현지에서 싸게 구매해 가시면 좋을것같아요!



동문시장이 제주시에서는 가장 크고

활성화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구도심이지만 바로 옆 칠성로 상권까지

묶여서 항상 북적북적 하답니다~~

제주동문시장엔 없는게 없어요~~




전 요즘 톳에 꽂혀서요 ㅎㅎ

바다에서 건진 칼슘덩어리라고 하는 톳은

제주도 전역에서 자연채취되고 있어요!

칼슘, 요오드, 철 등 각종 영양성분이 빵빵해서

임산부, 어린이, 변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최고의 반찬거리!!!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안먹어서

이 효자반찬이 일본으로 대부분

 수출된다는거 아닙니까??

일본은 톳먹는 날도 있더군요-_-

톳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침착 방지 및

중금속 배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재료가 아닐 수 없네요!!

이 좋은 음식 우리도 많이 먹어야 할텐데요..

톳 3천원 어치랑 파래 2천원어치 샀는데

양손가득이네요 ㅋㅋ



제주산 돌문어..

작년 추석때 2만 5천원주고 샀는데 ㅠㅠ

넘 비싸요 엄청 크긴했지만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데 요금을 받더군요..

평일.토요일은 30분만 무료고

일요일은 종일 무료긴 해요..

더군다나 여기 주차할데가 너무 없어요...

주차장도 코딱지만해가지고

시장 규모에 비해 주차시설이 너무 열악한것같아요 >.<



비싸신 몸 은갈치입니다

은갈치를 사면 손질을 해주면서 토막내는데

작고 싼걸 사면 몇토막 나오지도 않고

되게 없어보이더라구요..

먹을것도 없구요 ㅋㅋ

이왕살거 큰거사는게 먹기도 좋구 여러모로 좋아요~



전복이 굉장히 싸더라구요~!!

살까말까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결국 못샀어요ㅠ

그냥 살껄그랬나봐요ㅠ

이 크기에 2만원이면 진짜 싼건데ㅠㅠ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직접 먹어보고 사세요~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니깐

입맛에 맞는걸로~

그리구 같은 천혜향이라도

숙성시킨 정도에 따라 맛이 차이가 나요



제주도 다녀오면 대부분 초콜릿 사가죠?

하르방이나 흑돼지 발밀이돌 등

인테리어 소품, 열쇠고리 등도 괜찮답니다

우리집 거실에도 흑돼지 가족이랑,

하르방 열쇠고리랑, 돼지+커플, 하르방커플,

거북이, 부엉이, 코끼리까지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처음 제주도 왔을 때 하나 둘 사모은것들이

이렇게 많아졌어요~~





동문수산시장, 재래시장, 공설시장이 다 모여

엄청나게 넓은 시장이라서

저도 아직 안가본데가 있을 정도에요 ㅎㅎ

없는거 없는 동문시장에서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