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여행 추천 우도 걸어서 우도 여행 생각보다 괜찮아요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5. 12. 20:42

본문

반응형

with유모차


#검멀레해변 #제주도보여행 #서빈백사

#홍조단괴 #마을버스 #기사님감사




안녕하세요? 민구입니다~

섬속의 섬 우도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히는데요,

보통 관광버스를 끊거나 

렌터카, 전동차, 스쿠터도 많이 이용하지요

*

그런데 오늘(2017년5월12일) 부터 1년간

신규 전세버스와 렌터카를 입도금지시킨다고 하네요!

또한 단계적으로 우도내 렌트카, 삼륜차 스쿠터도 

자율감축을 유도하고 외부차량 반입 제한을 한다는 뉴스입니다!!!

지난해 교통사고로 치료받은사람이 580여명이나 된다니

우도의 극심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되네요 

*

민구는 관광버스와 렌터카로 우도여행을 해본 경험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 우도여행은 좀 특별하게

직접 걸어보기로 했어요!

뜨헉~>.<

우도에도 올레길이 있어요!

우도올레길!



소가 누워있는 모양이라는 뜻을 가진 우도




성산항에서 출발하여

성산일출봉을 뒤로하며 우도가는 배에서




우도가는 배에서 바라본 우도봉과 우도등대



우도에 도착 하기 직전 여행의 설레임을 가득안고

고개를 한껏 내밀어 천진항을 바라봅니다



새하얀 우도랜드 2호

갑자기 마린룩을 입고싶어져..ㅋㅋ



웰컴 섬속의 섬 우도

BEAUTIFUL U-DO

어쩜, 딱 우도를 대표하는

뿔소라와 우도땅콩이 깨알같네요 ㅋㅋ




우리는 걸어서 우도봉에 가기로 했는데요

아까 천진항에서 쭉 직진!!! 했답니다

그럼 아담한 우도파출소가 나와요



파출소에서 좀 더 가면

우도다방이 있는데요

땅콩만두라는 이색 음식을 팔고 있네요

땅콩아이스크림도 있구요!



멀리 우도봉이 보입니다..

저기까지 걸어서 얼마나 걸릴까요?

은근 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급후회 

하지만 이미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너왔다 



민구네는 유모차에 킥보드까지..

지금생각하면 참.. 



그치만 자동차로 지날땐 볼 수 없는 

풍경들이 분명 있는것 같아요



가파도 청보리보러 못간게 아쉬웠는데

우도에서 청보리 실컷 보았구요!



유채꽃 촬영장소가 있었어요

유채꽃밭은 많이 가서 패스~했지만

여기서 사진 찍어도 이쁘게 나오겠죠?




쭉 직진했다가 이제 검멀레로 가야하니깐 우회전합니다

제주 하르방이 검멀레~~



검멀레해변에서 옛날에 본적없는 액티비티가 있네요

제트스키같은데 사람들 진짜 재밌어해요!

물이 무서운 민구는 ㅠㅠ




우도봉의 모습이 너무 멋있어요

삼각대 가져와서 인생샷 남겨보세요!



우도에 여러가지 작물을 재배하지만

모두 말려서 씨앗으로만 판매된다고해요

우도땅콩만이 상품으로 유통돼 먹을 수 있다는점!

쪼그맣게 귀여운게 꼬소한 맛이 일품이죠



흔한 제주 우도 바다

돌탑을 쌓아 로또1등 기원하기



보리보리 청보리 원없이 봐서 햄볶는다!!

그런데.. 이미 시간이.. 막배 1시간이 남은줄도 모르는..

아무생각없는 우리를 가엾이 여기신 

지나가던 한 버스기사님이 태워주셨어요ㅠㅠ

카페에서 너무 오래 있었나봐요>.<



서빈백사에 내려주고 홀연히 떠나셨답니다 ㅋㅋ

(넘나 감사했어요!!!)



거의 100프로의 홍조단괴로 이루어진 해빈

맨발로 밟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던...?

 홍조단괴는 천연기념물이에요


그래서 가져가면 안된답니다ㅎ

문화재보호법 제99조의 규정에 의해

5년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이하의 처벌을 받게 된다구욧>.<



누가 가져가는지 

내가 지켜보고 있다!!






이제 배타러 또 걸어가고 있는데

지나가던 공영버스기사님 왈,

'빨리 타요! 배놓쳐!'

ㅋㅋㅋ

덕분에 막배를 타고 그렇게

다행히 우도를 빠져나올 수 있었답니다

우도 여행 할때 주변에 사람이 별로 없다 싶으면

막배시간인겁니다 꼭 참고하세요 ㅋㅋ


성산항 대합실

이것 저것 매장이 있네요

새로 생긴건가요? 작년에 없던거 같은데.. 

전 처음 가보네요ㅎㅎ




우도여행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

주차비가 있어요..

주차장도 새로 짓고 있던데

나날이 관광객이 늘어만 가나봐요

*

걸어서 우도여행, 오전에 들어갔다면 추천이구요

어린 아이 데리고 걷기엔 무리구요ㅠㅠ

건장한 어른이면 거뜬할거같네요 ㅋㅋ

막배가 몇시인지 꼭 확인해서

너무 늦다 싶으면 공영버스 이용해도 좋아요!

요금은 1400원이었나? 그랬답니다!

*

제주도는 2030년까지 100%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한다는데...

버스부터 전기차로 바꾸는게 어떨런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