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여행추천 곶자왈 교래자연휴양림 트래킹 큰지그리오름 오름산책로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5. 15. 22:39

본문

반응형

상쾌함을 느껴봐,


#콧구멍이뻥뚫리는느낌 #허파재생 #느낌적인느낌

#큰지그리오름 #휴양림 #컵라면




안녕하세요? 민구입니다~

제주의 허파!!

 한라산 곶자왈에 다녀왔어요!



곶자왈지대는 제주도 전체 면적의 약 6%를 차지하며

크게 다섯지대가 분포해 있는데요

1. 구좌-성산 

2. 조천

3. 교래-한남

4. 애월

5. 한경-안덕

이 중에서 민구가 다녀온 곳은 바로 

3. 교래-한남 지대에 속하는 

교래자연휴양림이랍니다!

*

여기서, 곶자왈이란?

: 숲

자왈 : 덤불의 제주어

*

다녀온 느낌을 압축해 말하자면,

마치...

영화 아바타의 그..

아주 막 우거진 숲?



교래 자연휴양림 가는길..

5.16도로를 타고 제주마 방목지를 지나는데

안개가 잔뜩 껴서 비상등 켜고 서행했어요

정말 아예 안보이죠 

꼭 조심조심 운전하기! 


 

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입장~

어른 1,000원이에요~

만12세이하 /만65세 이상인자는 무료



민구의 목표는 큰지그리오름 전망대!!!

ㅋㅋㅋㅋ

딱 봐도 어마어마한데

과연?



우린 오름까지 갈거라서

왼쪽 오름산책로쪽으로 고고!!



들어서자마자 눈에띄는 

뱀주의

지정된 길로만 다니세요

예전에 제주생태공원에서 진짜 

그림처럼 또아리 튼 뱀을 본적 있는 민구네는

조심 또 조심>.<



그리구 출입구쪽 요건

 말이 도망가지 못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만든거라네요

요리조리 빠져나가지 못하는 모양이죠?ㅋ



캬~

제주의 허파답게 맑은 공기에 코가 뻥 뚫리고

길도 어쩜 이렇게 예쁜지!

봄이라 여리여리한 초록초록 새싹들과 나뭇잎들

뇌, 뼈, 피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ㅋ

나무도 맨날 보는 그런 나무들이 아니라

아바타에 나오는 나무같은거 있잖아요

크기도 굉장히 크고요




교래자연휴양림 오름산책로, 생태관찰로에는

곳곳마다 야외교실이 있었는데요

돌을 닦아 앉을자리를 마련해놨더라구요



산전

곶자왈 중심지역은 바위로 인해 경작할 수가 없었지만

경작이 가능한 손바닥만한 크기의 평지에는 

팥이나 피 같은 작물을 심었다고 해요

땅 기운이 떨어지면 2~3년마다 다른곳으로 옮겼는데

주변에 쌓여있는 돌무더기들은 

당시 돌을 일구면서 모아두었던 것들이며

제주어로 머돌이라고 합니다

산전은 1940년대 중반까지 이루어졌다고 해요



큰지그리오름 전망대가 3000m 남았군요

ㅋㅋㅋㅋ

그저 웃음만 ㅋㅋㅋ




큰지그리오름 전망대가 2000m 남았습니다

ㅠ.ㅠ

더이상 못가겠어요

넘 늦게 출발해서 결국..

빛보다 빠른 포기 배추한포기 ㅋㅋ

길이 하나라서 되돌아나오는 사람들 이야기 들으니

길이 점차 험난해 져서 

6세 아들과 함께 하기 힘들고

너무 어두워지면 안될것 같아서

할수없이ㅋㅋ



간식을 깝니다 ㅋㅋ

라면은 산에서 먹어야 제맛~



쓰레기 버리지 마라

후루룩 짭짭 맛있게 먹고 있는데

까마귀가 지켜보고있어요ㅋㅋ

잘 챙겨왔답니다~!



같은 길로 되돌아 오다가

딱 한군데 나뉘는 지점에서

이번엔 생태관찰로쪽으로 돌아서 나가보렵니다



생태관찰로도 오름산책로와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생태관찰로는 오름보다 길이 무난해요

오름산책로는 점차 오르막길이라는 점이 다르답니다!



생태관찰로에는 이런 평상도 마련되어 있어요



드디어 밖으로 나왔습니다!!

전망대까지 6세 와 2세 데리고 가긴 

무리였어요ㅠ.ㅠ

생태관찰로는 괜찮답니다!




큰지그리오름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넘 아쉬워서 교래자연휴양림에서 퍼왔어요 ㅋㅋ

왼쪽은 돌문화공원이고 오른쪽이 교래자연휴양림 숙소같네요



곶자왈 진짜 강추에요

조용하고 맑은 공기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하며 

온전히 자연과 내가 마주하는 새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단, 혼자는 위험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