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카페추천 성이시돌목장 우유부단 유기농 수제 아이스크림, 아쌈밀크티

제주도민/카페,디저트

by 민트색구름 2017. 6. 8. 07:00

본문

반응형

치명적인 우유맛

#시그니처아쌈밀크티 #수제아이스크림 #유기농 #젖소 #우유곽의자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제주공항에서 28.28km 자동차로 약 40여분 걸리는 성이시돌목장에 다녀왔습니다. 젖소를 방목하며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성이시돌목장 바로 앞에 있는, 이미 워낙 핫해진 우유의, 우유에 의한, 우유를 위한 우유카페 우유부단이 진짜 목적지였지요 :)

우유카페라니, 정말 색다른걸요?



지금으로부터 꼬박 1년전 성이시돌목장 앞에 세워진 카페 우유부단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우유부단(넘칠優 부드러울柔 아닐不 끊을斷) 의 뜻은 

어물거리며 망설이기만 하고 결단력이 없음(다음 어학사전) 

이지요. 약간은 부정적인 뉘앙스인데요, 

제주 성이시돌목장 카페 우유부단의 뜻은 조금 특별하네요

너무 부드러워 끊을 수 없다

이거.. 중독성 말하는거 맞죠 ㅎㅎ




천주교 재단이 운영하는 이시돌협회 - 성이시돌목장

젖소가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어요. 평화롭기 그지없네요. 유기농법으로 깨끗하고 비옥한 땅에서 자유롭게 자라는 젖소에게서 당연히 좋은 우유가 나오는 거겠죠 

이시돌이 대체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무려 1110년에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태어나고 1662년 성인이 된 농부 이름이었어요!! 밭가는걸 천사가 도와줄 정도로(?) 신앙심이 깊고, 일생을 가난하고 검소했지만 다른 가난한 사람들을 그냥 지나치는법이 없었다고 합니다.. 하느님께서 함께 해주실 것을 믿고 있는 맥그린치 신부님이 목장 이름을 이시돌이라고 지은것이어요 : )

저는 천주교 신자가 아니기에 전혀 몰랐네요, 성이시돌도 붙여서 읽구요ㅋㅋ 성 이시돌 목장 

목장쪽으로 더 들어가면 성이시돌센터를 비롯해 삼위일체 대성전, 새미소 은총의 동산, 금악성당 등 볼거리가 더 있어요. 그것도 모르고 저는 카페 옆의 테쉬폰만 보고 왔어요.. 산책하기에도 참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 또 가면 은총의 동산에서 은총 좀 받고 싶네요 ㅎㅎ



카페 우유부단을 찾아가는 길, sns에서 많이 본 커다란 우유곽이 가장 먼저 우리를 반겨줍니다.



총 4개의 빅 우유곽 의자가 있었는데요, 정말 이 아이디어 칭찬해~

초록빛 제주 잔디밭과 초원에 흰색 우유곽 모형이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사람들은 사진찍기 바쁘고요~

그런데 카페 건물 주변 비포장 흙자갈밭의 주차장에서 자동차가 지나갈 때 흙먼지가 날리는점은 좀..



제주도추천카페 우유부단 메뉴는 크게 '우유'와 '우유말고'로 나뉘어져있어요. 우유부단의 모든 우유 메뉴는 맑고 신선한 이시돌목장의 유기농우유로 만듭니다. 매진이라고 써있는건 우유는 우유병이 매진이라는 뜻이고요, 보통 우리가 먹는 테이크아웃잔에 먹는다면 주문 가능해요. 아이스크림은 컵과 콘이 있는데 콘이 매진되었네요.. 컵은 주문되구요,,  이때가 아마 오후 3~4시쯤이었어요.. 그와중에 우유카페에도 아메리카노는 있군요..ㅎㅎ

민구는 시그니처 유기농 아쌈 밀크티와 우유부단 수제 아이스크림을 주문해봤어요



카페 내부 좌석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금방 자리가 나와요, 화장실 입구가 우유병 모양이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우유부단 우유병은 마지막 사진처럼 귀엽게 생겼어요~ 새삼 탐나네요, 좀 일찍 와서 우유병에 든걸로 겟하고 싶은맘 >.<



참, 우유부단 그리고 용담에 닐모리동동, 구제주에 우유부단 크림공작소까지 연계되어 이벤트 중이랍니다.



맛이 궁금하시죠?

(아마도) 자극적인 단맛 및 msg에 길들여진 제 동생 입맛한테는 맛없음을 평가받았습니다. 아쌈밀크티 라는걸 처음 먹어본 민구가 맛을 평가하기 좀 그렇지만. 평소 싱겁게 먹는 저한테는 '맛없지는 않음' 입니다. 

그런데 우유부단 수제 아이스크림은 정말.. 꿀맛이었어요 ㅋㅋㅋ 부드럽게 달콤하면서도 하늘거리는 맛이랄까(뭐라는거냐, 지금, 너ㅋㅋㅋ)

암튼 아이스크림은 강추입니다!!



그것도 초록초록 풀과 나무보며, 따땃한 햇볕아래, 하얀 우유곽 의자에 앉아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먹으면 가히 환상적일거에요



주소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금악동길 38

전화  064-796-2033

영업  오전10:00~17:00

매주 수요일 휴무

주차 가능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