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스센스 본문에 삽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팁 구글 광고 삽입 방법 서식 지정

정보

by 민트색구름 2017. 6. 7. 00:00

본문

반응형

센스장이야~

#광고삽입방법 #광고배치 #본문중간 #본문우측상단 #본문좌측중간 #구글애드센스 #


지난번엔 내블로그 모든 글의 우측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배치하기를 알아봤지요

그런데 저는 그동안 포스팅한 글의 상단쪽에 이미 광고를 배치해왔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전체 글 우측상단에 또 배치하면 본문 상단에만 광고 2개가 언발란스하게 출력되어 영 보기가 좋지 않더라구요..


위 캡쳐 화면처럼 제목과 태그만 보이고 

본문 글은 보이지도 않고 

너무 화면에 광고만 가득가득이라 

제가 봐도 거부감이 들고 좀 그래요..



애드센스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은

글쓰기 중 본문에 직접 코드를 넣으면 되는데요,

간단히 서식을 만들어 활용하면 쉽답니다!

▽▼▽▼▽

1.  서식 만들기

글쓰기 화면에서 제목 옆에 서식을 선택합니다

제목은 내가 잘 알아볼 수 있게 엣지있게 쓰면 되구요

html을 체크,

아래 파일에서 빨강색, 노랑색을 자기걸로 수정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발행합니다.


(광고코드 : 애드센스광고_우측상단소스.txt)



2. 서식 불러오기

이제 글을 쓰는데요, 

글쓰기 우측에 스크롤을 내리면 

서식이 있어요

그럼 방금 전에 발행한 서식이 보이죠?

그걸 클릭하면 우상단 광고가 삽입된거에요

html으로 보면 확인할 수가 있구요

빨간색 점선으로 된 빈 공간이 바로 

애드센스 자리입니다




저는 글쓸 때 가장 먼저 하는일이

서식 불러오기에요 ㅎㅎ

나만의 서식을 디자인 해

 서식에 저장해놓고 활용하면 참 편하답니다!




3. 미리보기, 발행

이제 미리보기를 해서 최종확인을 해보구

발행하면 됩니다~!



블로그 광고 본문 중간에 배치하기

이렇게 글 중간에도 넣을 수 있어요 

광고코드의 right 을 전부 left로 수정하면

글의 왼쪽에 정렬이 됩니다.

글을 쓰다가 

광고를 배치하고 싶은 문단의 앞부분에 커서를 놓고

서식 불러오기를 하면되요




글목록 - 서식에서 

내가 저장한 서식들을 확인, 수정할 수 있어요

저는 광고 코드 뿐만 아니라

맛집, 관광지 서식 등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을 

모조리 서식으로 저장해 놓았어요

*

우리 모두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서식으로

편리하게 포스팅 해보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