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광고 본문 우측상단 또는 좌측상단에 배치하기 티스토리 블로그팁

정보

by 민트색구름 2017. 6. 5. 17:00

본문

반응형

지난 포스팅은 잊어..

#블로그팁#애드센스#본문우측상단#우상단#좌상단#블로거맘대로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 입니다~

저의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위치를 바꿔보았습니다..

정말.. 나름.. 아주 큰 결심이 필요했어요 ㅎㅎ

반응형 스킨에서 항상 본문 상단에 배치시키는건데요

글 옆에 삽입하는 방법 열심히 찾아보았어요

완전 쉽게 알려드립니다~~




일단, 우리가 하려는게 바로 모바일화면에서 이렇게 보이고요

본문의 우측 상단에 위치




PC화면에서 이렇게 보입니다

큰 화면 작은화면 똑같이 본문의 우측 상단에 광고를 고정시켜서 보이게 하는거에요

스마트폰에서는 광고 크기가 화면에 반응해서 줄어들게 해주는거랍니다~




그럼 시작해 보실까요~

▼▽▼▽▼


1. 구글 애드센스 내 광고- 반응형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잘 간직해 둬요...
빨강색 부분과 노랑색 부분이 필요해요 






2. 위 코드에서 빨강색 노랑색 부분만 자신의 광고코드에서 따다가 붙여넣기해요
(코드 소스는 마우스우클릭 방지를 해놓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파일다운으로.. )

애드센스광고_우측상단소스.txt


※ 참고로 광고를 왼쪽에 배치하려면 위 코드에서 right을 left로 수정하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내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설정 - 수익 - 구글애드센스(반응형)
에서 광고1 부분에 수정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끝!






그런데 말입니다...

위와같이 설정을 하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글에 적용이 되는거에요

전 그동안 우상단 말고 그냥 서식으로 저장해 놓고, 본문 세번째 줄 중앙에 삽입했었는데요..

그래서 그동안 했던 포스팅을 보면 광고가 저렇게 두개 연속으로... 



근데 200개나 되는 글을 언제 다 고치겠어요

그냥 놔두려구요 ㅋㅋ 

암튼 더 많아지기 전에 바꿔서 그나마 다행이란 생각으로..

민구의 실험은 계속됩니다..ㅋ




▶▷▶▷▶  6.6 추가 ▶▷▶▷▶



플러그인 설정에서 코드를 삽입했더니 

PC나 휴대폰 인터넷 어플에서는 잘 보이는데요

티스토리어플에서는 아래와 같이 빈공간이 생겨요..


저는 왜때문에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정말 1도 모르기 때문에...

저 현상을 발견 즉시 다음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캡쳐해서 문의해둔 상태이고요

아마 오늘이 공휴일이라 답변이 바로 오지 않는것 같아요..



암튼 이렇게된 이상 그냥 html편집으로 들어가 보겠어요


ctrl + F를 눌러 article_rep_desc 를 검색 후

빨강색 화살표 표시된곳 있죠?

저 부분에 내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저장하면 되요~


그런데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어플에선 아예 안보인답니다ㅎㅎ

아주그냥 세상짜증나네요 ㅋㅋㅋ

그치만 쪼그라드는것보단 낫죠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