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국수문화거리 고기국수 제주도민추천 국수마당

제주도민/맛집,식당

by 민트색구름 2017. 2. 22. 08:57

본문

반응형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게해줘..


#국수거리

제주여행필수맛집

고기국수



안녕하세요? 민구왔어요~

오늘은 제주도 하면 필수코스~

고기국수 가지구 왔어용 ㅋㅋ

뽀오얀 국물이 찐~~하고 맛있는

국수 위에 고기가 뙇!!!!



제주도 원도심쪽 제주도 민속 자연사박물관 앞으로는

국수문화거리가 조성되어 있답니다!

제가 처음 제주도 왔을때도

고기국수가 하도 유명하대서 고기국수맛집

엄청 찾아다닌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자매국수, 올래국수, 만세국수 등

유명한 고기국수맛집이 굉장히 많죠?

그러나 유명한 국수집들은

30분 이상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는 불상사가...

제가 또 기다리는걸 잘 안좋아해요 ㅎㅎ

제주도 와서 몇군데 기다려본 경험상

그렇게 딱히 오랜시간 기다릴 필요까지 있는 맛집은 못봤네요 ㅋㅋㅋ



국수마당

바로 옆 건물이 자매국수랍니다 ㅎㅎ

점심때 갔는데 엄청 사람많죠 다 기다리는사람들..

자매국수는 워낙 유명해서

항상 그 옆 국수마당 갔다가

세번째 갔을때 결국 30~40분 기달렸다가 먹어봤었는데요

아 진짜..

국수마당이랑 큰차이 없던데요?

ㅋㅋㅋㅋ

제 입맛엔 그냥 비슷했어요!

고기국수가 뭐라고!

날 그렇게 오랫동안 기다리게 하나!ㅋㅋ



그리하여 그 이후로는 오래 기다리는 맛집엔

굳이 행차하지않았다는 민구의 전설이..

국수마당도 충분히 맛있고

더 솔직히 말하면 제주도에 있는 국수집

웬만하면 다 괜찮아요 ㅋㅋ



고기국수 7,000원

점점 가격이 오르느라 메뉴판들의 가격표가 다 덕지덕지하네요 ㅎㅎ

에휴 물가는 쳐솟는데 월급은 평행선을 달리는 현실

그리고 고기국수 가격도 다른데랑 다 비슷비슷하답니다

우리 일행은 전원 고기국수 주문이요~~~



저희 업소는 친환경음식문화를 실천하는 제주시 지정

향토음식점 이라네요

남은음식은 포장해준다는데

국수가 남아서 포장해가는 사람이 있나요?

아, 돔베고기같은 경우는 포장해가는 경우가 있겠군요..



돔베고기는 돼지고기 찜이라고 보면 돼요 수육이죠 삶아낸거요

도마가 제주어로 돔베라고 하는데

도마위에 고기를 올려놨다해서 돔베고기라고 해요

돔베고기도 맛있는데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



가게 내부가 넓어서 많은 인원 수용가능하고

국수가 금방 먹는거라 회전율도 좋구

돈많이벌겠어요 ㅎㅎ

그리고 저는 국수마당만 4번인가 5번짼데

항상 이자리에 앉게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전 고기국수 먹을 때 김가루를 엄청 뿌려서 먹어요 ㅋㅋ

왼쪽 양념은 쫌 매워서 안넣고요

매운거 좋아하시는분은 한번 맛보고 넣어드셔보세용



왜 가게에 나오는 고추는 다 맵나요?

ㅠㅠ 안매운고추도 주면 좋겠어요...

반찬은 그냥 국내산이라 무난하니 맛있어요



드디어 나왔어요 고기국수!!

국물이 뽀얗죠?

오랫동안 육수를 내서 국물맛이 깊고 풍부하답니다

고기두 야들야들 부드럽고요

울아들도 정말잘먹어요!

입짧고 맛없으면 딱 안먹는데

고기국수는 잘먹더군요



김치 얹어서 고기랑 국수면발이랑 같이 먹으면 딱 맛있어요!

여러분, 국수마당도 맛있답니다 ㅎㅎ

너무 자매국수만 목멜 필요 없어요^^

 


제주도 사람들은 해장을 국수로 해요

전 주로 감자탕이나 콩나물국밥을 먹었는데...

그러고보니 제주도 와서 감자탕, 콩나물국밥 먹은적이 없네요ㅠㅠ

순 흑돼지구이, 국수, 호텔 뷔페 ㅋㅋ

전복, 회, 생선, 미역국, 해산물을 많이 먹게 되요!!

이번주말엔 또 어디 맛집투어를 가볼까~~

그럼 이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