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장의 형식 4형식 수여동사

체험단/시원스쿨_위런영어

by 민트색구름 2017. 2. 9. 00:30

본문

반응형

복습

2형식 : 주 + 동 + 주격보어

She is smart.

He was a doctor.

It looks great!


3형식 : 주 + 동 + 목적어

I like him.

She want to buy it.


오늘은 2,3형식에 이어 4형식 차례다

문장의 형식- 4형식 (수여동사)

주어 + 동사 + 간접 목적어 (사람) + 직접 목적어 (사물)

give

lend

teach

show

tell

주다

빌려주다

가르쳐주다

보여주다

말해주다


요따위 동사들을 수여동사라고 한다

수여=주다

줄 수 줄 여 즉, 주다의 뜻이다. 한자-_-


이렇게 수여동사가 쓰이고 목적어가 2개 나오면 4형식되시겟다


난 그녀에게 생일 선물을 주었어

그녀는 나에게 약간의 돈을 빌려준다

Suzi는 여러분에게 영어를 가르쳐줘요

나의 엄마가 내 남친에게 나의 옛 사진들을 보여주셨어요

그는 우리에게 이야기 하나를 해주었어


I /gave/ her/ a birthday gift.

She/ lend /me /some money

Suzi /teaches/ you/ English

My mom /showed/ my boy-friend /my old pictures.

He /told/ us/ a story


Practice

그는 나에게 그의 아이디를 말해줬어.

그 친절한 남자가 나에게 길을 알려줬어

그는 수지에게 꽃을 주지 않았어

나 그 책 빌려주라

그의 부모님은 그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주셨어

우리는 그녀에게 그 상황을 말해주지 않았다

He told me his screen name.

The kind man showed me the way.

He didn't give Suzi flowers.

Lend me the book.

His parents taught hime everything.

We didn't talk to her the situation.


나의 부모님은 항상 나에게 많은 용돈을 주셔

나의 언니는 종종 나에게 옷을 좀 사줘

나의 여동생은 나에게 뷰티에 관한 팁을 좀 줘

나의 강아지는 나에게 그의 배를 보여줘

그래서 난 그들 모두를 사랑해!

My parents always give me a lot of allowance.

My older sister often buys me soem clothes

My little sister gives me tips on beauty

My puppy shows me his belly

So I love all of the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