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월정사 수양매화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8. 3. 20. 11:09

본문

반응형

제주 월정사 수양매화 

#제주공항근처 #오라동 #지계의길 #절로가는길 #정실마을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정실마을쪽에 밥먹으러 갔다가

우연히 지나가다가 여기 절이있네? 

하고 들어간 제주 월정사입니다

저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절의 분위기가 좋아 종종 찾습니다^^


규모가 큰편은 아니지만 절이 분명합니다

지도 첨부하려고 보니 강원도 평창 오대산에도 같은이름의 유명한 절이 있네요


정실은 가로수 고목이 여름이면 울창해서

아주 시원하답니다~

이 길을 지날때마다 청량한 느낌이 들어요

이 길 끝나는 곳에 제주월정사가 있습니다


제주에는 올레길만 있는줄 알았는데

선인들이 함께 걸었던 제주불교성지

지계의 길 절로가는 길이 있네요

관음정사에서 보문사 월정사를 지나 

도륜정사 구암굴사 관음사까지 

한라산을 향해 걷는 길이라고 합니다



제주 월정사 들어서자마자

매화향기가 그윽하게 반겨주네요


제가 방문했을때가 3월 초였으니

지금은 매화가 만개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바람이 세차게 부는걸 보니

꽃잎이 졌을수도 있겠네요ㅠㅠ

포스팅을 이리도 늦게 해서야.. 

블로그가 흥하겠냐며...ㅠㅠ

제주 오라동 월정사 규모가 크지 않다고 했는데요

위 사진이 90%라고 보면 됩니다... ^^

그래도 탑도 있고 불상도 있고~

매화도 있습니다!!


수양버들나무처럼 아래로 드리워진 수양매화라고 합니다

며칠전 소식으로는 만개했다고 하네요


가지가 거꾸로 자라는 매화 검색했더니

이황의 도수매가 나왔어요

도수매는 가지가 거꾸로 자라는 수양매화의 아름다움을 읊은 시조입니다

퇴계 이황은 유언으로 

매화분재에 물을 주라 고 할 정도로

매화사랑이 대단했다고 합니다..



대웅전은 개방을 하여 자유로이 불공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 옆 건물은 자물쇠로 굳게 닫혀있었어요..

이조여래좌상과 목조보살입상이라는 불상 2기가 있다는데

사진으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 시골마을에서 흔히 보이는 개들

제주에는 개를 자유로이 풀어놓습니다

그런데 제주시내에 가까운 이곳에서 개가 3~4마리가 돌아다니는데

유기견인지 주인이있는 개인지 잘 모르겠네요..


월정사에 오가는 사람들 가는 길을 쫓아다니다가

자기들끼리 놀다가 하면서 여유롭게 사는것 같아

개팔자 상팔자 여기서 나온말인가봅니다 

아하하하ㅏ..






┌──┐

   ⓒ민트색구름 민구 mint9.tistory.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