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방법 간단해요

정보

by 민트색구름 2018. 1. 26. 14:28

본문

반응형

축유치원합격

#유치원생 #유아학비 #사전시청 #복지로 #신청방법 #주민센터방문필요없이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아이가 쭉 어린이집만 다니다가 올해 유치원에 도전했어요!

집 주변 병설유치원 대기 10번대였는데 운좋게 합격 전화를 받고 오늘 드디어 입학설명회를 다녀왔답니다

유치원 가방은 제공되고 체육복은 납부할 금액이 있네요~ 체육복 사이즈 체크하고 유치원 운영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질문시간 가졌는데요

유치원 처음 입학하면서 필요한 아이행복카드~ 전 이미 어린이집에 다닐때 사용하고 있었기에 그냥 제출하면 되겠거니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가정양육이나 어린이집을 다녔던 아이는 유아학비 사전신청을 해야한다고 강조해 주셨어요^^


유아학비 사전신청 방법은

1.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신청하거나

2.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온라인신청을 해봤어요~


복지로 메인 화면 메뉴에서

온라인신청-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어린이집은 보육료

유치원은 유아학비 

요렇게 나뉘어 있기 때문에

꼭 유치원-유아학비로 선택 하시고

스크롤을 내려 저장 후

 다음단계를 클릭해주세요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을 하려면

꼭 필요한게 있으니 그것은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온라인신청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공인인증서 인증을 마치면

유아학비 신청서 작성 전 주의사항 등

 체크 후 확인!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 하려면

자녀양육정보 영상 시청 후 가능해요

자녀 육아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녀양육에 대한 영상을 약 5분간 시청 후

간단한 문제도 풀고 ㅎㅎ

다음~


이제 중요!!

신청인 실명인증을 먼저 하시구요

휴대전화 입력 후 

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 클릭해요


주민등록상 가족사항이 챠르륵 호출됩니다 

넘나 편하군요~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네요

이제 가족 구성원 모두 

실명인증을 하시구요

유치원 입학하는 자녀의 

유아학비(유치원)를 선택 후 신청가능여부를 클릭해 주셔야 해요


아이행복카드 발급여부

저는 이미 어린이집에서 사용하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이미 발급되어있다고 나와요

그래서 발급신청 - 아니오

미신청사유는 기발급자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서 제출 후 신청취소는 주민센터에서만 처리가능/

수정은 주민센터에서 보완요청을 한 경우만 가능/

제출하신 신청서는 담당공무원의 확인 후 접수됩니다/

옥께이~


복지로 유아학비(유치원) 사전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결과 

페이지가 나오면 끝입니다!

접수완료까지 보통 3~7일 소요되며

진행사항 및 신청결과는 

전자우편과 문자메시지로 알려줍니다

이렇게 복지로 유아학비 사전신청이 

간단하게 마무리되었어요

입학 전 꼭 잊지말고 

유아학비 사전신청해서

유치원비 지원받으세요^^


유아학비 온라인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http://online.bokjiro.go.kr/apl/info/aplInfoNurView3.d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