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방주교회 예배시간 / 관람객 개방안내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11. 28. 23:30

본문

반응형

노아의방주할때_그_방주

#제주방주교회 #개방시간 #예배시간 #핑크뮬리 #제주도건축물 #서귀포가볼만한곳 #제주사진찍기좋은곳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가을철 핑크뮬리로 핫하다고 해서 알게된 방주교회 제가 갔을땐 핑크뮬리는 형체만 남기고 핑크빛은 없어지고 없었어요.. 하지만!!

원래 방주교회는 한국건축가협회대상을 수상한 뛰어난 건축물로 이름난 진짜 교회였어요!!

한 성도의 기증으로 이루어졌고, 일본의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설계한 건축물로 구약성경의 노아의 방주를 본따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즉, 핑크뮬리가 아니어도 방주교회라는 교회 건축물 자체를 보기위해 오는 관광객이 많다는것!


이렇게 멀리서 보면 

그냥 좀 특이하다.. 싶잖아요?

정말 교회라고는 믿기지 않는 

건축물임엔 틀림없어요


가까이 가면서 보이는 

범상치않은 물들..

water

노아의 방주가 물에 떠있잖아요

그 물인가봐요~


뒷쪽에서 바라본 방주교회

저는 계속 중얼거렸어요

 뭐 이런데 교회가 다있다니?

직접 가보시면 알아요.. 

산중턱에 있거든요 ㅎㅎ


예배당에서는 150명의 성도가 

예배를 드릴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일예배시간

1부 오전 9시30분

2부 오전 11시

새벽기도회 

매주 월-토 오전6시


외부개방과 예배당 개방 시간이 달라요

외부는 시간에 제약이 크지 않지만

예배당은 시간제약이 있으니 

미리 시간 체크해서 가면

예배당도 관람할 수 있겠죠!

전 갑자기 가는바람에 

예배당은 구경을 못해 아쉽더라구요..


제주 방주교회 개방시간

교회 외부 개방

오전7시 - 오후6시(동절기, 10월-5월)

오전7시 - 오후7시(하절기, 6월 - 9월)

예배당 개방

평일 오전 10시 - 12시 / 오후 1시 - 4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2시

*단체방문은 사전에 미리 방문예약을 하면

교회와 건축물에 대한 설명안내를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제주 방주교회

건물 앞쪽으로 오면 

정말 노아의 방주 모습이 떠오르죠?


볼수록 멋지고 

아름다우면서 웅장한 느낌이네요


방문객이 많아지면서

 교회 측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사진촬영때문에 화단에 함부로 들어가지 않기

교회 주변 시설물, 스위치 만지지 않기

어린이가 뛰어다닌다거나 돌을 던지지 않기

실제로 유리를 깨뜨린적이 있다고 하네요;;

실내에서 사진 일체 금지, 상업적 목적의 외부촬영 및 웨딩촬영 일체금지

실외에서는 기념촬영은 무방

단체관람 사전 연락 협의

화장실은 교회 건너편 카페 이용가능~

특.히.

제주 방주교회는 실제 교회 라는 종교적 특징때문에

기도를 드리는 사람이 있으니 

항시 조용히 관람하는건 센스가 아니라 필수겠쬬~


교회일 뿐인데 사람들이 많이 찾을까?

생각했는데 웬걸 사람들 겁나많아서 의외였어요

위 사진이 방주교회 맞은편 카페에요

여기 화장실 사용할 수 있어 편리~

그리고 그 카페 앞마당에

핫플이라는 핑크뮬리..

어딨다는거뉘?

자세히 보면 

뭔가 핑크스르무리한 솜털뭉치같은게

보입니까?

보이면 당신은 천사


그래도 왔으니깐 인증샷 찍어봄


읭?

방주교회 배경으로 찍은게 훨 낫다니요요~


그리고 방주교회 맞은편 

카페 안에도 들어가봤는데요

드립도 있더라구요

오호


커피와 음료 등 다양하게 있네요


방주교회 기념품과 원두 등 

뭐 이것저것 많이 팔고있었어요


실내 인테리어 깔끔하고

추운데 커피한잔 하기 딱좋네요 :)



방금 지도첨부하면서 보니까

방주교회가 전국적으로 꽤 많네요~

신기방기

-

노아의 방주를 표현한 건축물

제주방주교회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전 그 옆에 본태박물관까지 같이 가니깐

아주 괜찮았어요!

본태박물관도 곧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