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토종빵집 동네빵집 명당양과 다양한 빵과 전통있는 빵집 제주 빵지순례

제주도민/카페,디저트

by 민트색구름 2017. 11. 26. 14:50

본문

반응형

동네빵집

#신제주빵집 #제주빵집 #빵지순례 #빵순이 #프랑스밀 #명당양과 #토종빵집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제주도는 차례상이나 제사상에 빵을 올리는 독특한 문화가 있어요, 쌀이 귀했던 지역적 특성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보리빵을 올리다가 점차 카스테라, 팥빵, 소보루 등 다양한 빵으로 변화했다고 하네요!

옛날엔 제주 토종 빵집들, 동네빵집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의 확대로 점차 자리를 잃어가고 지금은 별로 남아있지 않다죠..

그중 제주 명당양과는 30년 넘게 이어온 전통있는 제주 토종 빵집이라 그런지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곳이랍니다, 


제주도 토종빵집 명당양과

제가 간곳은 제주 연동 본점이에요

이쪽에 아들 다니는 피부과, 정형외과가 있어서

항상 지나가면서 보기만 하다가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종종 갈것같은 예감이^^


제주 토종빵집 명당양과 cafe

올 초 리모델링해서 인테리어 깔끔해요

프랑스 에펠탑 자루가 보여서 뭔가 했더니

프랑스 밀과 유기농밀을 사용한다네요!

오호~


꽈배기, 찹쌀도넛, 고로케 등 한국적인 빵들과

크로와상, 올리브 치아바타 등 이국적인(?) 빵들이 공존하는

뭔가 복합적인 빵집 제주 명당양과

시식을 아주아주아주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절반 이상을 시식하고 있었어요

한개씩 다 먹어보구 골랐습니당 으키키


명당양과 카페라서 커피 등 음료도 있구 

앉아서 마실 공간도 넉넉했어요


울 아들이 좋아하는 마카롱 먼저 쏙쏙!


케잌종류 굉장히 많았어요

곧 신랑 생일인데 여기서 하나 사줘야겠다는!

명당양과에서는 케잌 주문도 받던데

케잌주문예약은 2일 전까지 하면 된다고해요

결혼, 회갑, 돌, 백일 등

기념일이나 특별한날 좋을것 같아요


제주 토종 빵집 명당양과에서는

제주우유를 판매한다는것 ㅎㅎ

제가 제주우유를 좋아해요~ 

요거.. 대형마트엔 없더라구요..


선물세트를 사면 이렇게 

따로 종이백에 담아줘요

나를 위한 선물ㅋㅋ


선물 아니고 그냥 주는건 

요렇게 비닐봉다리에 줍니당


이날 산거 

뽀로로 쿠키도 있었는데 

이날이 할로윈 시즌때라 호박으로다가 ㅋㅋ


명당양과 치즈바게트

바게뜨빵안에 치즈 가득이구

위엔 달콤달콤한 크림이 소복히..

시식하길래 먹어보구 산거라

넘 맛있게 흡입^0^


마카롱, 찹쌀떡, 견과류초콜릿, 엿, 밤만쥬..

선물상자에 있는건 그냥 그랬어요..

마카롱 그냥 산거랑 비교했을때 좀 빈약했어..

선물상자는 보완이 좀 필요할듯


제가 갔던 연동본점 이외에도 

4군데나 더 있으니 

지금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곳으로 

들러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