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애월해안도로 낚시 고내리 고내포구 한치낚시 줄낚시 낚시포인트 어디게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7. 23. 09:00

본문

반응형

힌트:빨강

#아무나안알랴줌 #고내포구 #아이와함께 #줄낚시 #한치낚시 #돌돔 #참돔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혹시 아이와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또는 혼자 여행이더라도.. 조금은 특별한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낚시를 추천드립니다!! 바다낚시 배낚시 또는 해안가 현무암 사이사이 제주바다를 보면 낚시하는 사람들 참 많이 보여요

이번에 제가 소개할 낚시 포인트는 쌩초보, 어린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줄낚시부터 프로페셔널 낚시꾼(?)님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드는곳이 있었으니 바로바로 제주의 작은 마을 포구들입니다!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도착한 고내포구. 노란색 대형 알파벳이 사람들을 반깁니다.. 흠... 조금 멀리있네요 쩝..

올레16코스, 해안누리길이랍니다 고내리는 제주도내에서 한라산이 안보이는 곳중 한곳이네요 고내리 주위지대가 고지대로 분지 형태를 이루고 있어 마을 이름도 높은 곳 안쪽에 있다고 해서 고내리, 아하!


지금도 고내포구에는 몇척의 배가 이용하고 있을 뿐이나 옛 정취를 간직한 몇 안되는 아늑한 포구모습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한라산 안보인다더니? 고내포구 등대 가는길에 한라산 꼭대기 아주 빼꼼히 보이네요 ㅎㅎ


오구오구 귀여운 물고기들~~ 물고기밥 준거 아니에요~~ 그냥 지나가는데 보여요 ㅋㅋ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그냥 이렇게 계단에 걸터앉아 물고기와 바다를 바라보는것만으로도 힐링

왜? 여긴 제주니까!


고내포구 계단에서 엄마와 아이들 함께 줄낚시!

줄낚시는 가격도 착하고 낚시 방법도 넘나 쉬워서 (우리가 알고 있는 그거, 그냥 낚시 바늘에 미끼 끼워서 바닷물에 담그고 있으면 되는거!ㅋㅋ) 아이들도 낚시 초보도 걱정 노노

귀요미 친구가 물고기 2마리 잡은거 보여주고 아주 신났어요! 

우리 아들 부러운 눈빛과 동시에 나두 낚시하고싶어요 눈빛 발사 ㅋㅋ 아니, 아들아 엄마도 낚시 해보고싶구나 폭염특보 발령 안난 날 가보자꾸나! 약속!!


아, 물론 낚시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이 빨강 등대 앞이 바로 한치 포인트입니다!! 한치는 포인트가 포인트!! 고내리주민께 직접 들은 내용이에요 호호


한치는 오후 6시~밤10시까지 잘 잡히는데요, 그 훨씬 이전부터 미리 자리를 잡고 계신 고내리 주민들ㅋㅋ

하루에 20마리 넘게 잡히는 곳이라네요! 와우 >.<


해상낚시배도 있어요!

재밌겠죠 >.<

 

늦은오후가 되자 한치잡이배가 바다를 향해 떠납니다 오늘두 한치 많이 잡아옵써예~~ 통통통~~


이제 밥먹으러 고내포구 근처 식당에 들어갔는데요, 사장님께서 낚시로 잡으신 돌돔과 자리돔, 하얗고 이쁜 참돔도 있었어요! 고내리 저쪽 바위있는데서는 보말도 많이 잡힌다고해요 

한치다리를 밥으로 먹는데 진짜 빨라요 와 물고기가 이렇게 빠른거 첨봤네요 ㅋㅋ 돌돔은 무늬가 넘 이뻐서 관상용으로 키구신대요~~


밥먹고 나온 오후 

해는 졌지만 아직도 하늘이 예뻐요 :)


GOnae 고내포구도 어둑어둑, 밤되니 조명이 켜졌네요


해안선을 따라 저 멀리 수평선에 반짝이는 조명은 모두 한치잡이 배들입니다 한치가 밝은 조명으로 몰려든대요

배가 정말 많아요 완전 한치철이에요, 한치는 밤12시까지만 조업하고 들어오구요, 그 이후 새벽에 있는 배들은 뭐더라 다른거였는데 갈치? 문어?? 헤헤;; 기억이 가물가물;;

그리고 애월해안도로 아래로 곳곳에 한치낚시하는 사람들이 보이는데요 한치뿔이라고 작은 조명처럼 물에 둥둥 떠다니는게 바로 한치낚시줄이에요~~ 한치가 물면 뿔이 물속에 꼬로록~~ 잠기는거에요! 캬~~ 완전 재밌겠죠!!

근데 밤에 이 사진 찍느라 다리에 모기 엄청물렸어요ㅠㅠ 여름밤 밖에 나갈땐 모기기피제 잊지마세요~

다음에 민구가 직접 줄낚시하는 포스팅도 올려볼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