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잎가루로 간편하게 섭취하기 연잎가루 활용법 연잎효능

리뷰love

by 민트색구름 2017. 7. 18. 11:30

본문

반응형

여기저기 막 뿌려!

#연잎가루활용 #고기재울때 #밥 #부침개 #수제비반죽 #요구르트에섞어 #그냥물에섞어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얼마 전 제주 애월 물메골에서 연잎밥정식 먹고 와서 연잎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했어요 ㅎㅎ

연잎 효능은 항산화물질인 퀄세틴 등이 풍부해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고 치매예방, 심신안정에도 좋답니다! 

암튼 이렇게 여러모로 좋은 연잎을 직접 쪄서 밥에 싸먹긴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알토란 황금레시피에서 불고기에 연잎가루를 1큰술 넣는걸 보고 저거다!! 햇죠~

 

여기저기 요리할 때 연잎 가루만 뿌려주면 끝!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연잎가루 #좋아요

국내산 연잎 100% 연잎가루 사봤어요~~ 원래 식품은 이마트 쓱배송으로 해결하는데 제가 이용하는 신제주점에는 연잎가루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오픈마켓에서 택배배송으로 받아보았어요~ 


최신제조된 연잎가루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24개월 넉넉하고 가루류는 냉동보관하는거 잊지말구요

습기가 생기지 않게 주의해서 보관해야 해요

섭취법은 1일 2회, 1회에 1티스푼 (3~5g)을 물, 꿀, 요거트 등에 섞어 섭취하면 되는데요, 이밖에도 고기 재울때나 밥할 때 한숟갈 넣어도 되고 방법은 무궁무진해요!

주의사항으로는 과잉섭취 주의!! 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것도 과유불급이겠죠


300g 용량으로 샀는데요 1년정도 넉넉히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락앤락 밀폐 양념통에 반정도 담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하려고 냉장고 용기에 따로 담았어요

비주얼은 녹차가루와 비슷하죠? 향도 비슷하지만 약간 차이가 나네요, 향이 강한 편이구요


윽.. 옮겨담다가 흘려버렸 ㅠ.ㅠ 아까비... 



#연잎가루 넣은 #요구르트


가장 먼저 플레인요구르트에 1티스푼 넣어서 먹어봤어요, 맛은 녹차가루랑 비슷한데 옆잎 향기 코끝을 찌릅니다 ㅎㅎ 맛도 괜춘한데?


#연잎가루 넣은 #불고기


불고기 재울때도 한스푼 넣어봤는데 느낌적으로 맛있는건 정말 느낌탓?ㅋㅋ


#연잎가루 넣은 #밥


밥 지을때도 쌀을 깨끗이 씻어 마지막 취사 버튼 누르기 전 연잎가루 한큰술 풍덩~ 

사진에 보이는 정도는 그냥 쌀만 1컵에 연잎가루 1큰술 넣고 지은 밥이구요! 나중엔 쌀 2컵에 1큰술을 넣어야겠어요 너무 진해서 6세 아들이 약간 거부감 드나봐요>.<

연잎가루 넣은 밥은 연잎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왠지 마음속이 건강해지는 기분 들어요 ㅎㅎ



#연잎가루 넣은 #부침개


밀가루 반죽 할때 밀가루 2국자에 연잎가루 1작은술 넣었더니 색감도 은은하니 괜찮았어요~ 

부침개 할때 밀가루보다 야채를 많이 넣어서 원래 밀가루가 별로 잘 안보이는데 연잎가루때문에 밀가루도 연두색으로 변해서 뭐가 밀가루고 뭐가 부추인지 잘 보이지도 않네요 ㅋㅋ




이밖에도 수제비 만들때 밀가루반죽에 넣어도 되고, 빵이나 떡 만들때도 넣으면 건강한 색감에 맛과 향까지 플러스 되어 더욱 먹음직스러울듯 해요!

연잎가루 먹은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건강해진 느낌이에요! ㅋㅋ 

몸에 좋은거 잘 챙겨 먹어서 건강한 100세인생 살아보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