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버깅 에러 찾기

취미/생활코딩

by 민트색구름 2017. 6. 13. 14:47

본문

반응형

아,, 요즘 코딩야학땜에 생활코딩 듣는사람이 넘 많아져서 그런가 렉이 좀 걸리네요ㅠ.ㅠ

코딩 좀 뜸하다가 또 시작했어요 ㅋㅋ 구글과 함께 야학도 한다니 넘 잘됐어요~ 저도 가입했어요~

라이브방송은 못보고 있어서 넘 아쉽네요;;


프로그램이 오동작하는걸 버그라고 하고, 이를 해결하는게 디버그에요

오류가 발생했을 때 어디에서 오류가 생겼는지 찾는방법을 알아야 해요~


Javascript

크롬 - 검사 - console 에서 오류를 찾아요..


PHP

파일 오픈- apache2/logs/error.log 파일을 열어서 맨 아래(가장 최근 추가됨) 에러 내용을 살펴보아요


php에러 찾기가 더 까다롭네요?

보충- 그래서 화면에 에러표시하기 방법도 있어요


윈도우 아톰에서 php-php.ini 파일을 열어서

ctrl+F 로 display_errors 를 찾아요

display_errors = off 를 on으로 바꿔줘요

비트나미 매니저를 열어서 manage Servers 선택- Apache Web Server 를 Restart해주면 됩니당

PHP는 아파치라는 웹서버의 하위에서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아파치를 껐다다시켜줘야 하는거라고 해요..


ㅋㅋㅋㅋ

그렇다고 합니다

저도 디버깅할날이 올까요? 그날이 언제 올려나요~~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