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에 웬 컴퓨터 박물관? 추억돋네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1. 15. 09:00

본문

반응형

제주까지 와서 웬 컴퓨터박물관?

제주여행 제주도여행 신제주 여행추천 여행

이거 만든사람도 생각했나봐..

제주도에 뜬금없이 웬 컴퓨터박물관?


공항에서 가까운 신제주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

게임개발사 넥슨에서

150억원을 투자해 4년간의 준비끝에

설립한 박물관이다.

넥슨은 '바람의나라'라는 게임을 시작으로 탄생한 회사이다

넥슨 홈페이지 가보니깐 바람의나라 20주년

이벤트도 하더라 오~

옛~날옛날 민구도 학창시절에

pc방에서 크아랑 카트라이더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이렇게 만들었는데 좀 찍고가자!

이거 보구 찍게 됨 ㅎㅎ




여긴 주차장과 연결된 입구다

주차장이 넓고 좋았다




이렇게 손목에 입장권을 차고 들어간다




중고등학생들이 꽤 많았다

단체관람 많이 오는듯했다

도슨트가 잘 설명해주더군

사진 속 공간에서(2층임) 꽤많은 시간을 보냈다

왜?




추억의 게임을 직접 할 수 있거든~~

여기에 사람들이 젤 많음 ㅋ

진짜 수퍼마리오 이건

나 초등학생때 하던건데 ㅋㅋ

90년대?

진짜 추억돋음

30분정도 한거같다

도민할인하면 4000원이니깐

이 게임생각나면 진짜 또 갈거임




이런 아주 옛날꽃날 게임기도 있다




이렇게 오래된 게임기들 모으느라 고생많으셨겠다

박물관이라해서 그냥 보기만 하는줄 알았는데

직접 체험할 수 있으니깐 참 좋더라

정말 게임만 엄청하고왔다 ㅋㅋ

박물관인데 전~혀 지루하지 않다

ㅋㅋ



그리고 시간 잘 맞춰가면

이렇게 비행기 조종도 해볼수있다는거!

이건 오후3시까지였던거같은데

VR체험도 재밌음

이외에도 각종 프로그램이 여러개 있고

이벤트도 종종 한다

지난 5월 어린이날에는 한참 알파고가 핫이슈였을때였는데

인공지능 '알파오'와 오목대결 행사도 재밌어보였다

여러모로 좋다좋아




컴퓨터학원 다닐때

타자연습 엄청했었지 ㅋㅋ

나 800타 나옴





오 이건 매트릭스?

영화매트릭스 정말 심취해서 책도사고그랬는데 ㅋㅋ

지금 책읽은건 하나도 생각이 안나고

총알 날아가는것만 생각나ㅋㅋ





박물관은 지루하다는것은 내 편견이었군!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당일은 휴관

제주도민은 티켓이 50%할인되니 참고해~


참 여기 그 유명한 세계에서 6대밖에 없다는 

애플 최초의 컴퓨터 ‘애플I’이 있었는데

왜때문에 사진 한장 못건진건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