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금능 맛집 추천!! 성아시 해물전문식당 해물라면, 회국수, 미역국, 해물파전!!!

제주도민/맛집,식당

by 민트색구름 2017. 8. 27. 08:30

본문

반응형

제주제주해:)

#성아시 #금능맛집 #금능리 #협재옆 #엄지척 #제주여행 #해물전문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비양도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아담한 해변 금능해수욕장에 다녀왔는데요!

협재해수욕장 바로 옆이지만 아직까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여유로운 해변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지난 1년 사이 협재해변 주변은 삐까뻔쩍 새 건물이 꽉꽉 많이도 들어섰더라구요... 

그치만 금능은 아직 제주제주한 낮은 지붕과 돌담을 만날 수 있는 맛집이 있어 넘 정겹고 푸근했어요~

 

금능맛집 성아시는 가게 이름의 유의하세요 ^^;;

지인한테 전화통화로 들어서 성아씨, 성화시, 성화씨 등 ㅠㅠ 네비에 찍었다가 엉뚱한곳 나와서 결국 다시 전화해서 물어본 식당이름 성아시 입니다 


딱 봐도 일반 주택을 개조해 만든 식당 같죠? ㅎㅎ 식당 위치도 금능의 작은 마을 한가운데 골목길 따라 있답니다 

이렇게 가게를 보면 특징이 있다는데요, 원래 건물의 원본을 살려 개성있게 꾸민집은 제주 이주민, 원래 건물을 싹 허물고 새로 올리는 집은 제주도 토착민이라는 소리가 있어요 ㅎㅎ


메뉴는 해물뚝배기, 해물라면, 전복죽, 해물파전, 성게미역국, 해물찜, 낙지볶음, 물회국수!! 

해물전문점 성아시는 사장님이 직접 그날 잡은 해산물로 회를 떠주시는데요! 그날 물고기가 떨어지면 회도 떨어집니다 ㅋㅋ

이날은 횟감이 없어 맛을 못봐 아쉬웠지만 그맘 달래준 메뉴가 있었으니...

이따 말해줄게요 ㅋㅋ


해물뚝배기나 라면에 자연산 제주 특산물 딱새우가 들어있는데요,

안먹고 남기는게 안타까웠는지 까는방법을 친절히 설명해 놓으셨네요^^ 

이런 섬세한~~~ 센스장이셔~~


금능 맛집 성아시는 반찬 셀프~~ 양껏 가져다 먹을 수 있지만 환경오염을 위해 적당히 떠다먹고 남기지 말것! ※반찬부터가 맛있음 주의


성게미역국

제주도에서 먹어본 미역국은 진짜 어딜가나 다 맛있었던것 같아요! 집에서 소고기 넣고 먹는 미역국이랑 맛이 달라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

어린 아이가 있으면 미역국을 안시킬수가 없답니다 ^^


문어해물라면!!

와 비주얼부터가 그냥 막 그냥 아주그냥 막 캬~~ ㅋㅋ

해산물이 그냥 막 그냥 아주그냥 막 ㅋㅋㅋ 

부들부들 쫄깃쫄깃 문어에 전복, 내마음의 꽃게 >.< 딱새우, 즙이 쭉쭉 시원한 미더덕 홍합폭탄!!!ㅋㅋ

이 맛 상상이 가시나요? 그냥 침꿀꺽이죠뭐 ㅋㅋ


해물파전

그리고 지인이 도착하고 추가로 해물파전 시켰는데요, 

두께도 두께지만 겉은 바삭 속은 쫄깃~ 오징어 쫄깃쫄깃~~ 캬~ 막걸리에 그냥막 크~~


회국수

으~~!! 이건 진짜 대박이야!!! 회국수 진짜 맛있어요 최고짱짱 말이 필요없음

새콤달콤하니 처음에 먹기 전엔 색깔도 그냥 허여멀건하고 그냥 그런가보다,, 회국수가 저기 있구나 했거든요?

와 진짜 한입 먹는 순간 그릇 뺏고싶은 맘 꾹눌러 참음 ㅋㅋ 와 나 처음에 이거 시켜서 내가 다먹을걸 후회 100번 하게됨 ㅋㅋㅋㅋ 

결국 한입만 먹는다고 해놓고 3입 흡입하였어요>.< 


성아시 해물전문식당

명함에 블로그가 있길래 들어가 보니 2014년 가을 오픈하셨더라구요~ 벌써 4년차에 접어든 베테랑 식당이네요!! 금능맛집 성아시 제주제주한 금능에서 맛점 맛저하세요!!! 후회없음십니다 민구가 드물게 강추해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