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후라이팬 칼슈미트 사용방법 주의사항 구리냄비

리뷰love

by 민트색구름 2017. 8. 23. 09:00

본문

반응형

이것만 쓰게돼..

#예열단축 #조리시간단축 #중불예열 #동 #구리구리 #동동 #스뎅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코팅후라이팬 및 냄비는 코팅이 벗겨지면 발암물질이 나온다고해서 집에 있는 모든 조리도구를 스텐으로 바꾼지 어느덧 3년여가 흘렀네요.. 

잠깐 주물에도 빠졌다가 넘나 관리하기 힘들어 서너번 사용 후 어디 짱박혀있고..(주인 잘못 만나 미안하다)

다시 돌아와서 꾸준히 스텐을 사용한 결과 이제 달걀후라이 정도는 들러붙지 않고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어요ㅋㅋ


그렇게 스텐에 잘 적응하고 있던 중 알게 된 동.후라이팬!! 이건 또 뭐냐 ㅋㅋ


칼슈미트라는 저는 처음들어본 브랜드인데요

주방용 칼이 유명한것 같더라구요...

암튼 제가 막 브랜드 따지고 그러진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상품페이지를 보면 독일에 본사를 둔 그룹이네요

재밌는건, 칼슈미트 검색하면 독일의 헌법학자이자 정치학자라고 나와요 ㅋㅋㅋ 그리고 다음쇼핑에 칼슈미트 칼이 나오는군요


어쨌거나 이건 동후라이팬 포스팅입니다.. ㅋㅋ

네 후라이팬에 동=구리가 들어갔어요

구리 Copper 가 무엇인고하니, 스테인리스 스틸의 25배, 알루미늄의 9배 이상으로 열전도율이 뛰어나며, 조리시간 단축, 과조리로 인한 누름현상 최소화, 항균작용 효과로 박테리아 박멸, 음식의 세균감염 최소화!!!

호오, 그렇단 말이지 ㅎㅎ

보통 스텐재질 통3중이라하면 [스텐-알루미늄-스텐] 이렇게 들어가는데요

이 후라이팬은 [구리-알루미늄-스텐]입니다

외부의 구리 표면과 코어층의 알루미늄 소재가 균일하고 빠르게 열을 전달해, 조리할때 효율성이 높아진단 말씀

즉, 조리시간 단축과 섬세한 온도조절이 가능해 음식맛과 영양을 더 높여준다는 그 말씀 

네네 알겠구요

일단 세척들어갑니다!!


아참, 그리고 인덕션 사용 가능!!ㅋㅋ


처음에 식용유로 닦고, 세제로 닦고난 뒤 식초물에 한번, 베이킹소다물에 또 한번 끓이고 세척완료!!

용기의 반이 채워질 정도의 물을 붓고 식초를 1~2스푼 넣은 후 센불에서 3~5분간 끓인 다음 불을 끄고 물을 따라냅니다. 세척 후 베이킹소다와 키친타올로 내부를 세척해 주면 불순물이나 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프라이팬 사용전 꼭 예열을 해주세요

잘 달궈진 팬에 물을 한방울 떨어뜨리면 물이 구슬처럼 맺히면서 또르르 미끄러지듯 흐르는 바로그때가 기름을 두르면 좋을 때입니다!!


계란후라이 말끔하게 완성!!! 완전!!! 확실히 예열시간 단축되네요!! 


애용했던 타회사 스텐 통3중과 비교하니... 2cm차이인데 넘나 커보여 넌 들어가있거라..

 

26cm정확하네요 ㅋ

제가 후라이팬 이것저것 사용해 본 결과 26cm가 가장 적당하더라구요 4인가족입니다...


동후라이팬 최대 단점이라면 사용하다보면 표면이 저렇게 드럽게됩니다 ㅋㅋ 하지만 잘 안보여서 별로 신경 안쓰게 됩니다.. 장점이 더 큽니다

외부 동 소재는 공기 중에서 습기와 이산화탄소의 작용으로 서서히 변색될수가 있다고해요

또 동 소재는 녹에 취약하므로 사용 후 바로 세척하는게 좋고, 철수세미로 박박 닦으면 아니되요~~


일반 스뎅 표면은 깨끗한 편이네요, 그리고 스뎅은 물에 불리고 철수세미로 빡빡 닦으면 어지간해서는 다 지워집니다 ㅎㅎ

동후라이팬 주의사항

금속제이므로 전자레인지 사용 불가, 구리가 변형될 수 있으므로 식기세척기 사용불가

구리는 스텐, 알루미늄보다 열전도율이 높으니 중불에 예열~!


이제 우리집 요리는 작은 후라이팬 2개와 칼슈미트 동후라이팬 26cm 1개가 도맡아 합니다

주로 동후라이팬 이걸 쓰게 되네요, 무엇보다 확실히 열전도가 빨라서 예열도 단축되고 전체적으로 조리시간도 단축되는게 피부로 느껴져요 

전기렌지라서 스텐 사용하면 너무 오래걸리거든요ㅠㅠ 라면 먹을려고 물 좀 끓일라치면 제일 높은 세기로 7~9분 걸려요

냄비도 사면 좋을것 같아요, 쿡에버도 동냄비 있던데 담엔 쿡에버껄로 사볼까봐요 

그럼 이만 칼슈미트 동후라이팬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