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시 가볼만한곳 아이와 함께 나들이가요 제주대학교박물관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5. 23. 18:00

본문

반응형

교육적이었어..!


#제주대학교 #소풍가자 #65주년

#박물관 #잔디밭 #아라캠퍼스




안녕하세요~~~

4월 벚꽃명소로 잘 알려진 제주대학교를 

벚꽃 한잎 없는 5월에 다녀왔네요 ㅋㅋ

제주대학교가 올해 개교 65주년이라고 하는데요!

오늘부터 학교축제인 대동제도 한다는데

캠퍼스가 멋지니까 축제 분위기도 좋을것 같아요^^



5월의 나뭇잎 색깔이 너무 싱그럽고 예쁘죠

학교의 역사를 나무가 말해주고 있네요




한라산 중산간 지대에 위치한 제주대학교

캠퍼스가 넘나 아름다웠어요

데이트는 물론 가족 나들이로도 정말 좋아보여요



제주대학교 상징이 사슴이네요!

어쩜 한라산하고 너무 잘어울리는걸요? 



제주대학교 정문을 지나 바로 좌측으로

제주대학교 박물관이 있답니다!

원래 주말이라 휴관이지만, 

이날은 행사가 있어서 관람이 가능했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상설전시실이 있어요!



상설전시실이 제주의 바다, 땅, 사람이라는 

세개의 주제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주변에 펜스도 없고 

만지지 말라는 안내표시도 없어요..

아들이 신기해서 만져보는데

언제 따라왔는지 직원이 

만지지 말라고 하네요;;




제주의 땅

제주의 주생활, 농경, 목축, 수렵, 의생활을 살펴볼 수 있어요

짚신, 도롱이, 곡괭이, 지게 등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이것저것 물어보니

 엄마 마음이 아주 뿌듯하네요 ㅋㅋ

역시 이런데를 데리고 다녀야... ㅋ




제주의 바다

제주가 섬인만큼 제주의 바다 빼놓을 수 없죠!

여긴 선사시대 어로부터 해녀의 물질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계속 무슨 노동요같은 노랫소리가 흘러나왔어요



다음 제주의 사람 전시실에는

제주인의 신앙과 문예활동 관련된 유물이 전시되어있는데요

갑자기 일이 생겨 가보지 못해 아쉽네요;;



제주대학교박물관

아이와 함께 제주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아주 바람직한 외출이었습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아라일동 1, 제주대학교) 제주대학교 박물관

전화  학예실 : 064) 754-2242~3 / 행정실 : 064) 754-2241

관람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및 국정공휴일 휴관

관람료 무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