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오메기떡집 동문시장 제라헌 신메뉴 바나나떡 망고떡

제주도민/맛집,식당

by 민트색구름 2017. 12. 10. 00:06

본문

반응형

시식해보고_샀어요

#바나나떡 #망고떡 #제라헌 #제주오메기떡집 #동문시장떡집 #동문시장오메기떡 #맛잇쑤다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제주도에 오메기떡이 유명한데요, 오메기는 차조 혹은 흐린좁쌀을 칭하는 제주방언이랍니다

화산섬 제주도는 오랫동안 벼농사를 지을 수 없어 밭 작물 중 찰기가 많은 차조(오메기)로 술과 떡을 해서 먹던 전통이 있지요

특히 동문시장에 맛있는 오메기떡집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항상 먹던 오메기떡 말고 색다른 신메뉴인 바나나떡과 망고떡을 시식해보구 넘 맛있어서 냉큼 사왔답니다^^


제주도 여행 중이라면 

시장에 한번쯤 들르게 될텐데요

오일장시장은 매일 열리는 장이 아니기 때문에

동문시장을 많이 찾는것 같아요



동문시장에 제라헌 떡집이 

두군데가 있더라구요

똑같은데냐고 물어보니깐 

하나는 형이하고 다른곳은 동생이 내려와서 도와주는거라네요

동문시장에 처음 가면 되게 헷갈리지만

몇번 가보니 이제 길도 익숙해졌어요


제주 오메기떡집 동문시장 제라헌에는

오메기떡만 있는게 아니라

바나나떡, 망고떡, 녹차오메기떡 등 

다양한 떡이 있더라구요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어요


제라헌 오메기떡은 

오메기와 찹쌀, 

한라산에서 자란 야생쑥과 

제주산 녹차를 주원료로 하고 

통팥과 팥앙금을 부재로로 사용하여 만든 

제주고유의 전통떡이에요!


제주 오메기떡집은 제라헌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시식을 해준답니다

꼭 시식해보시고 사세요~

울 아들은 시식에 있던 바나나떡을 먹어보더니

떡 종류 사달라는 아이가 아닌데

사달라고 난리난리

친정엄마도 팥들어간 요 오메기떡을 좋아하시더라구요

생각난김에 택배좀 보내드려야겠어요~

전 오메기떡 좋아하는데 맛없다고 하는사람도 있어요

그건 분명 맛있는 오메기떡을 못먹어봐서 하는말일거에요 :)


제주 동문시장 제라헌 오메기떡집 메뉴

10개 셋트로 바나나 망고 샀어요

5가지 종류 모두 들어간 셋트도 있고

다양해서 좋네요

자세히 보니 견과오메기떡이 비싸네요


포장 깔끔해요

제주동문시장 제라헌 떡집앞에서 

사자마자 바로 찍어봤어요 ㅎㅎ


만원 주고 샀어요

한개에 500원 꼴이네요


제라헌 망고바나나 10개 세트 

얼려있어요

상온에서 냉기 보존은 약 2시간

구매 즉시 냉동하려면 꺼내서 보관하구요

이미 해동된건 다시 냉동하면 맛이 없으니깐 

가급적 빨리 먹길 권해요


살짝 얼려먹으면 맛있대서

상온에 30분 가량 두고 먹으려고 했는데


하루에 바나나 1개, 망고1개씩 먹으려고 했는데

이것저것하다가 까먹어버리고

한참후에 다 해동되고나서 발견 ㅎㅎ


말랑말랑 맛있게 해동되었어요~


망고떡, 바나나떡

아이가 바나나떡을 넘 좋아해서

전 망고만 먹고있어요ㅠㅠ

아이간식으로, 어른간식으로도 정말 좋은것 같아요

앙금이 많이 달지도 않고요!


제주 동문시장 오메기떡집 제라헌

오메기떡도 맛있고요!

제라헌 바나나떡, 망고떡도 시식하니깐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