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본태박물관 입장료 할인 /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12. 5. 14:51

본문

반응형

아트아트해

#제주건축물 #권투선수 #제주도박물관 #제주도미술관 #서귀포 #본태박물관 #입장료할인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제주 방주교회 가려다 길을 잘못들어 우연히 보게된 본태박물관

첫눈에 반해버려 약 5초 고민 후 혼자서 입장권 끊고 관람했다는요

그런데 정말 가격대비 후회없는 시간을 보낸것 같아 추천드려요, 관람시간은 1시간 정도 예상하면 되구요  

얼마전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알쓸신잡2에도 소개되었네요 방가오랑~


제주 본태박물관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입니다

강렬하죠?


본태(本態)박물관

본래의 형태라는 뜻으로 인류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는군요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해 5관에 불교미술 기획전도 마련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한것 같아요

설립자 이행자씨는 현대가 며느리고 

관장 김선희씨는 이행자씨의 둘째 며느리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5주년 기념행사때 인사가 화려했다고... ㅎ

 

제주 본태박물관 저는 도민할인 받아서 매표했구요

처음 딱 들어서면 복잡해 보이지만

매표할 때 같이 준 관람 동선 안내도 보고 관람하면 편해요



본태박물관 입장료 관람료 할인정보


본태박물관 입장료는 대인 20,000원으로 

제주도의 다른 관광지에 비해 비싼 편이에요

할인을 받는것이 마땅히 그레잇이겠죠?

제주도민이라면 신분증 지참하여 도민할인 받으면 되는데요 

그런데 네이버 예약으로 20%할인이 되니 

일반 관광객도 할인받아 관람하시면 좋겠어요!

자세히 보면 단체할인이 가장 저렴하네요..ㅎㅎ



요렇게 점박이 건물 앞으로 쭉 가면 되요


본태가든 앞에 다다르면

첫번째 전시실 5관 입장입니다

예쁘게 잘 꾸며놨네요


제5관 삶의 정서가 깃든 불교미술의 매력

불상과 탱화, 동자상 등 불교 유물들이 전시되어있는데요

다양한 작품도 작품이지만 친절한 설명이 덧붙여져 좋더라구요


4관, 3관은 지하로 내려가는데요

입구를 못찾아서 좀 헤맸어요 ㅋㅋ

위 사진이 문이에요 이럴수가 ㅎㅎ



본태박물관 제4관

피안으로 가는 길의 동반자-꽃상여와 꼭두의 미학

우리나라 전통 상여를 볼 수 있어요

특히 '꼭두'라는 상여에 장식하는 나무인형을 보고 있노라면

익살스런 표정과 과장된 몸짓에 귀엽고 재밌다가

이승을 떠나보내는 망자의 마지막 길을 배웅한다는 점에서

슬픔의 위로와 치유를 받게된달까요 

한마디로 말하면.. 

웃프다?


대망의 3관 

쿠사마 야요이 상설전

정신병을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

특히 무한 거울의방-영혼의 반짝임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퀘퀘하면서도.. 묘한 방입니다

쿠사마 야요이는 지금도 정신병원에 입원한 상태로 작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예술은 참...

 아무나하는게 아닌가봐요 ㅎㅎ


제2박물관 및 1박물관은

사진촬영이 금지

 오히려 사진찍을 때보다 더욱더 온전히 작품만을 감상할 수 있는 바람직한 시간이었어요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되어있는데, 제가 아는 이름은 살바도르 달리백남준 둘 뿐이었네요 ㅎㅎ

안도타다오 명상의 방도 꽤나 인상적입니다


안도 타다오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요

본태박물관을 건축한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타다오는 

일본 오사카 출신에 프로권투선수였다고 해요, 의외죠?

노출 콘크리트로 대표되는 안도타다오의 건축물은 

순수 기하학적인 형태의 건물에 빛과 물을 건축요소로 끌여들여

자연과의 통합을 꾀합니다.....


제1관은 한국 전통공예품을 전시하였는데요

옛날의 소반, 목가구, 보자기 등 다양한 공예품을 보면서

할머님 세대들이 굉장히 열정적으로 관람하시더라구요^^

이곳에서는 화려함 속에 소박함, 단정함을 엿볼 수 있는 

우리 수공예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2층엔 다육이한테 이쁜 꽃이 피었네요

다육이 꽃 보기 힘들어서 사진찍어봤어요 ^^


제1관에 1층으로 내려오면 

본태카페가 이어지면서 밖으로 나갈 수 있어요

누가 박물관 카페 아니랄까봐 

카페도 참 멋지구리구리하네요

음료 외에 우동, 돈까스 등 먹을것도 있었어요


야외 전시도 볼만해요

카페 앞 저수지 풍경도 멋지구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안예쁠수가 없지 않겠어요~ ㅋㅋ


오후 5시 입장해서 오후 6시에 나왔어요

본태박물관 소요시간 약 1시간

겨울이라 해가 짧아 어둑어둑해요

제주여행 특별한 장소, 매력적인 공간 본태박물관에서

아트한 시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972번길69

관람시간 10:00 - 18:00

064-792-810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