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별빛누리공원 제주도 밤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8. 18. 09:00

본문

반응형

낮엔 태양보기

#2017년7월부터 #관람시간 #휴관일 #변경사항 #확인하세요 #별이빛나는 #제주도야간명소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제주도에서 밤에 어디갈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을 바칩니다

그런데 저는 낮에 다녀온건 안비밀 ㅋㅋ

제주별빛누리공원 운영시간은 4월부터 9월이면 오후3시~ 밤11시까지 운영하니깐 낮에도 갈 수 있는거거든요 ^^ 

하지만 낮엔 별을 볼 수 없으니 ㅠ 이왕이면 밤에 가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 물론 낮엔 별 대신 태양을 볼 수 있답니다

제주 시내에서 가깝고 2017년 7월부터 도민할인이 적용, 신분증 지참시 입장료가 50% 할인되니 제주도민이라면 더 자주 찾게될것 같아요!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총 3층으로 

1층은 안내 및 매표, 4D입체상영관, 놀이방이 있구요

2층은 천체투영실(누워서 보는 영상), 수유실, 전시실

3층이 바로 별, 태양을 볼 수 있는 관측실입니다!


2017년 7월부터 관람시간 및 휴관일, 도민할인 적용 등 변경사항 있으니 확인하세요

◇ 정기휴관일 :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1월1일, 설 당일, 추석 당일

◇ 관람시간 : 4~9월 (오후3시~ 밤11시)/ 10~3월(오후2시~밤10시) *종료1시간 전 매표 마감

◇ 도민할인 : 신분증 지참 시 입장료 50%할인


관람료가 저렴하고 도민할인까지 받아서 5천원에 제주별빛누리공원 즐겁게 관람했어요!

성인 5,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3,500원/ 어린이(초등학생) 2,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입장권에 친절하게 관람 순서가 써있어요, 이 순서대로 관람하면 되는데요

입체영상관과 천체투영실은 시간표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입장권에 써있는대로 관람하면 기다릴 필요없이 딱딱 시간맞춰 시청할 수 있어요^^

우리 가족은 매표할때 마침 1층 입체영상관이 상영시작시간이어서 2층 전시실부터 관람하였답니다


2층 전시실에서 인생샷 몇개 건졌어요 ㅎㅎ 

태양계 행성들과 별 등 우주우주한 시간을 만끽해봅니다 

특히 달에서의 내 몸무게는 굉장히 특별하네요 하하

무도처럼 우주인체험은 못해도 우주인행색의 사진은 찍어볼 수있어요 하하하

오후 4시 30분에 갔는데 너무 빨리가서 사람하나 없어 아들이랑 막 휘젓고 다니면서 사진찍고 그랬네요

6시쯤 우리 나갈때되니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우주 전시실 관람이 끝나고 방송을 따라 이제 망원경보러 출발~~

2층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3층으로 안내해 줘요

친절하고 섬세하게 태양을 관측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우리 아들도 굉장히 좋아하고 정말 넘나 교육적이고 바람직하면서도 유쾌한 시간이었어요 아이와 함께 강추해요

콩알만한 태양을 보는데 흑점을 찾아보래서 눈을 부라리며 개미똥만한 흑점을 찾아냈어요 ㅋㅋㅋ


다음은 1층 4D입체상영관

아주 판타스틱 우주스러운 복도를 지나 입체영상을 5.1채널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현실감있는 3D영상과 역동적인 모션베이스로 화려한 4D 특수효과를 느껴보았네요ㅋㅋㅋ

밑에서 바람이 쓕쓕!! 덜컹덜컹!!  4D 처음이에요, 너무 무서웠쪄요 놀이공원 바이킹보다 더 무서웠쪄욥>.<

심신이 약한 노약자, 임산부, 미취학아동은 안전사고 문제로 입장 제한됩니다..

그리고 다시 2층으로 올라가 천체투영실에서 의자에 누워서 천장의 돔스크린을 바라보며 알콩달콩 우주우주한 이야기와 밤하늘의 별자리를 볼 수 있었는데요

요기는 촬영불가라 못찍었네요^.~  규칙을 잘 지키는 블로거 나야나


참, 그리고 2층에 수유실이 아담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있을건 다 있었네요


2층에서 바라본 제주별빛누리공원 마당 태양계광장과 제주시내 모습이에요

밤엔 야경 멋질 것 같네요!

오늘도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어요

♡→♥ = 행운가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