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롱만들기 백설 마카롱믹스 바닐라맛으로 집에서 쉽게 만들어요

리뷰love

by 민트색구름 2017. 6. 18. 08:30

본문

반응형

난이도5단계지만
난쉽다 

#백설 #마카롱 #바닐라맛 #마카롱만들기 #사먹자니_넘비싸 #머랭 #섬세해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입니다. 저를 비롯해 우리집 온가족이 좋아하는 마카롱~ 사실 안좋아할 수 없는 과자죠 ㅎㅎ 근데 요 마카롱 밖에서 사먹자면 주먹만한크기도 안되는게 하나에 이천원 삼천원.. 달콤한 맛과 함께 훅하고 들어오는 가격..  안그래도 심란한 가계경제에 부담만 늘어가는 간식거리라니ㅠㅠ 
하지만! 백설 마카롱믹스 하나면 간편하게 집에서 마카롱을 대량생산할수 있다는 사실!! ㅋㅋㅋ


처음 만든 마카롱 치곤 괜찮은거같지 않아염? >,< 뿌잉뿌잉~~
티스토리는 스티커가 없어서 아쉽네여 ㅋㅋ 네이버처럼 스티커 있으면 뭔가 임팩트 있게 한방에 표현할 수 있을텐데... 쩝
아쉬운대로 이런거라두.. ㅋㅋ



백설 마카롱믹스  부드럽고 쫀득한 프렌치 마카롱 바닐라맛 마카롱믹스 내용 구성은 이렇답니다
바디믹스, 머랭믹스, 필링믹스로 믹스가 총 3개 그리고 베이킹 도구세트!!!



백설 마카롱믹스 베이킹 도구세트엔 마카롱 코크 도안1장과 유산지(종이호일)장, 짤주머니 2장이 들어있어요!
진짜 도구까지 이렇게 깨알같이 들어있기 있기없기?! ㅋㅋ 


도안, 유산지, 짤주머니 따로따로 사면 배보다 배꼽이 더큰격, 이렇게 필요한 베이킹도구까지 다 들어있어 넘나 고마운 마카롱믹스네요~



뜨헛? 난이도 총 5단계중 5단계라구욧? ㅋㅋ 마카롱만들기가 아주 어려운거였군요^^
그럼에도불구하고 백설 마카롱만들기가 있어서 쉬웠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레시피 써주면 난이도 5라도 쉽게 만들수 있다는요~
백설 마카롱믹스로 마카롱 만들려면~ 추가로 필요한 재료는 딱, 물과 우유 뿐!
주걱과 거품기, 오븐은.. 다 집에 하나씩 있잖아요?ㅋㅋ 오븐 없으면 만들기 어렵겠네요.. ㅈㅅ
앗, 그런데 물이 35ml 이고, 우유가 25ml이라니.. 계량스푼까지... 참고로 우리집에 있는 밥숟가락이 5ml정도 나오네요..



Aㅏ.. 이런... 첨부터 대실수를.. 
머랭믹스에 찬물넣고 머랭만들어야 하는데...
바디믹스에 찬물넣고 뭐하니지금-.-
여러분은 머랭믹스, 바디믹스 꼭 잘 확인하셔요^^ 불행중 다행으로 민구는 집에 박력분이랑 슈가파우더 있어서 대충 추가해서 때려 넣었어요ㅠㅠ



자, 다시 

머랭믹스에 찬물 35ml넣고 전동거품기 저속으로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저어준 뒤, 고속으로 2분간 휘핑해 머랭을 만들어요
전동거품기 없을땐 그냥 거품기로도 가능해요 냉부해에서 김풍작가가 했던방식으로 아주 빨리 7~8분 쉬지않고 휘핑해주면 되요;;;
거품기를 들었을 때 거품기에 묻은 머랭이 뿔 모양처럼 단단히 서 있을 때까지 고속으로 휘핑해 주세요



이번엔 둥근 볼에 바디믹스를 넣고 머랭을 넣어주는데 11자를 그리며 반죽에 윤기가 날 때까지 섞어줍니다

너무 오래 반죽하면 마카롱 피에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히~ 섞였다 싶을때까지만이요



이제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짤주머니 끝을 지름 1cm정도 자른 뒤 유산지 위로 동그라미 크기에 맞춰 반죽을 짜서 코크를 만들어요 박력분을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 반죽이 넘 되직하죠?ㅋ

요렇게 짜놓고 상온에 1시간 정도 건조시키는데요, 겉면에 윤기가 사라지고 손으로 반죽의 테두리를 만졌을 때, 손에 묻어나지 않고 속의 물컹함이 살짝 느껴질때까지 건조시켜요, 건조 후에는 마카롱 도안을 꼭 제거해줘요



필링만드는것도 엄청 쉬워요! 그냥 필링믹스랑 우유 25ml 넣어 섞으면 땡~

오븐에 굽는동안 만들어둬요 달콤하면서 바닐라 향기가 퐁퐁~~ 



약 140~15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구워주면 코크 완성~

오븐의 시간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코크 사이에 필링을 발라 완성~~

완성된 마카롱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밀봉하여 상온에서 3~4시간 후 또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하루 뒤에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마카롱을 내손으로 만들다니 ㅋㅋㅋ 

마카롱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머랭을 사용한 디저트입니다. 계란흰자와 아몬드가루를 주 재료로 만드는 디저트로, 만드는 방법이 까다로워 집에서 만들기 어려웠던 메뉴입니다. 백설 마카롱믹스를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프렌치 마카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네, 백설 마카롱믹스가 있어서 가능한 일이었네요!! 믹스 땡큐~ 다음엔 실수안할꼬야~~ ㄲ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