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여행추천 산방산 산방굴사 약수 산방사 보문사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4. 20. 08:00

본문

반응형

 산방덕 여신의 사랑이 눈물이 똑똑 


#산방굴사 #약수 #산방산절

#많네 #제주여행 #전망대




안녕하세요? 민구입니다~

제주도에 뾰족하게 우뚝 솟은 산방산!

국가지정문화재로

2012부터 입산금지된곳이라

정상에는 못올라간다는점은 아쉽지만..

산방굴사까지 오를 수 있고

아래서 바라보는 산방산도 멋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제주 서귀포 안덕면에 위치한 산방산

산방사, 보문사, 산방굴사까지

 사찰이 3개나 있더라구요!

특히 산방굴사는 천연석굴이라니

기대기대 >.<



산방산 밑자락에 카페3개가

나란히~~

예전엔 오른쪽이 휴게소였나 그랬는데

카페가 장악했네요 ㅎㅎ

제주에 신삼다가

게스트하우스 카페 중국인

이라더니 

게하, 카페는 2017년에도 계속되지만

 이제 중국인은 빼야겠죠?ㅎㅎ







카페를 지나면 매표소가 보이구요

사진에서 왼쪽이 산방사

오른쪽이 보문사 입니다

중앙 계단으로 쭉 올라가면

산방굴사가 나오구요!



봄 향기 4월

4월 한달간은 무료입장이라고 합니다

보문사와 산방사는 원래 무료구요

산방굴사까지 오르는 길은

평소라면 매표를 해야 한답니다

도민은 무료구요^^



왼쪽으로 산방사가 보이구요

여긴 못들어가봤네요^^;;

오른쪽 보문사 먼저 들어가는 바람에

헤헤..

무슨 절이 이렇게 딱붙어있죠?

흠..



오른쪽으로 보문사가 있는데요

그대는 누구인가 라는 문구가

민구를 이끌었다고나 할까요 ㅋㅋ

나는 민구랍니다~



대웅전에 때마침 사람들이

불공(?)을 드리고 있는거같은데

맞나요?

교회로 치면 예배시간?



보문사쪽 안으로 더 들어가면

이렇게 황금빛 부처님도 만나뵙고



귀요미 스님들도 만나뵙고^^

동전 올려 소원빌기~

언제나 어디서나

민구의 소원은

로또1등



여기까지만 올라와도 용머리해안과

송악산이 보여요

형제섬은 여기서 보니깐

하나처럼 보이네요



비싸요 비싸 ㅎㅎ

구경만



원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훼손방지를 위해

입산금지..

하지만!

산방굴사까지는 가능하다규~~



산방산이 말합니다

내가 굉장히 과학적이야



산방산 전망대에 오르니

망원경이 무료에요!

오호 이건 참 좋네요

성산일출봉은 동전넣던데

흥칫뿡



용머리해안에 형제섬에 송악산까지

한눈에 다 들어오네요

밑에 유채꽃밭두 작게 보이는게

상쾌합니다그려



오르는 중간에 웬 공중전화에

이쁜 꽃나무가!



조화같기도 한 이쁜 꽃잎

핑크핑크한게 봄꽃이로구나!

무슨 꽃일지 넘 궁금한데

이 꽃나무에는 이름표가 없더라구요....



드디어! 산방굴사에 도착했습니다!

스님이 있네요..

초에 뭐 쓰는거 (얼굴 안나오게) 사진찍으니까

옆에 있는 여성분한테 이런거 찍는거 아니라며

꾸지람(?)을 들었네요 ㅎㅎ

근데 왜 안되죠? ... 불경한건가? ^^;

묻지않고 찍어서 불쾌했나봐요

쿨하게 사과했어요 ㅋㅋ

쏴리 죄송해요

그사진 바로 지워버렸어요



천연석굴이라 하니

자연의 신비가 놀랍게 아름답네요



향을 피우고 기도를 해요



굴 내부 천장에서 물방울이 떨어집니다

산방산을 지키는 산방덕 여신이 흘리는

사랑의 눈물이라네요

약수라고 사람들이 한모금씩 마셔봐요



산방굴 안에서 내려다본 모습

낙석 사고가 발생해

군데군데 저렇게 안전망을 설치했어요

에휴.. 인간들때문에 산이 고생이네요;;



산방굴사에서 바라보면

용머리해안, 형제섬, 가파도, 마라도까지 보인다는데

오늘은 아닌거같죠 ㅋㅋㅋㅋ



건강한.. 비둘기가

요기죠기 어슬렁거려요 ㅎㅎ

굉장히 가까운 거리지만 도망가지 않네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16 

전화  064-794-2940

개장시간  일출~일몰

연중무휴

입장료 

이럴수가.. 4월 한달 무료라서

입장료표를 아예 안찍었네요 ㅋㅋ

천원 아니면 이천원 인거같아요

죄송 ^^;;

*무료: 제주도민 등 >0<

주차 가능


☞산방산 아래 카페 3곳도 한번 들러보세요~


☞산방산에서 가까운 송악산도 추천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