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무공원 제주도 연동 삼무공원 증기기관차 미카304호

제주도민/여행,관광지

by 민트색구름 2017. 3. 16. 00:00

본문

반응형

 신제주 바오젠거리 끝에 있는 삼무공원


#미카형증기기관차 #304호 #놀이터

#등록문화재



안녕하세요? 민트색구름, 민구입니다~

제주도는 기차가 다니지 않지요

그런데 웬 공원에 기차일까요?ㅋㅋ



신제주 연동 바오젠거리에서

공항쪽을 바라보면 보이는 삼무공원에 다녀왔는데요

공원 안에 웬 시커먼 기차가 있어요




바오젠거리에선 저 시계가 보인답니다

밤되면 불빛나는..

포켓스탑이기도 하구요!



삼무공원은 이렇게 놀이터와

운동장 그 뒤로 운동기구와

산책로까지 잘 정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한쪽에 기차가 있답니다 ㅎㅎ

공원으로 올라가야 기차를 볼 수 있어요

공원 밑 바오젠거리에선

세모난 지붕만 보이더라구요



등록문화재 지정까지된

귀중한 기차네요

무슨 사연으로 제주도에 있을까요?



이 기차로 말하자면..

 일제강점기인 1944년 일본에서 제작되고

조선총독부 철도국 경성공장에서 조립한

텐더식 증기기관차(탄수차가 뒤에 달린 기관차)에요

부산과 신의주 및 전국 철도에서 운행되었다고 해요

그러다 1978년 어린이날, 박정희대통령의 지시로

기차를 볼 수 없는 섬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제주삼무공원으로 전해져 전시되고 있답니다...

국내 유일하게 남아있는 석탄용 증기기관차로

석탄과 물을 싣는 탄수차와 함께

원형 그대로 잘 남아있습니다.

아주 역사가 남다른 기차였군요..

그래서 등록문화재 지정까지 된거구요

근데 이맘때즈음해서 박정희 이름을 보니

기분이 거시기 하네요..


근데 정말 가까이서 이렇게 오래된 기차를 보니

신기하고 그랬어요^^



우리공원은 쓰레기 없는 공원입니다

진짜 쓰레기통이 없어요

공원 내에 떨어진 쓰레기도 안보였구요^^



놀이터와 운동장을 지나면

산책로와 운동기구가 있어요



공중화장실 모양이 특이해요



삼무공원에서 바라본 바오젠거리

미세먼지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보니까 뿌옇네요..

하긴 미세먼지 없다고 해도

제주도 도심은 항상 공사중이니까

먼지가 없을수가 없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